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대출과다 무직자 대출 한도나오는곳
    대출 2021. 5. 8. 01: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대출과다 무직자 대출 한도나오는곳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기대출과다이신 분들은 대출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기대출과다 무직자 대출 한도나오는곳 1

    기대출과다라는 것은 아무래도 지금까지 받은 대출금이 많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대출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기대출과다 무직자 대출이 받기 어렵다는 것이지 아주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돈이나 불법사채업을 통해서 대출을 받으려 하지마시고 정상적인 금융권을 통해서 대출을 받으시기 바라는 마음에 기대출과다 무직자 대출 한도나오는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기대출과다자의 정확한 의미

     

    위에서 기대출과다자에 대한 얘기를 살짝 언급했습니다. 쉽게 말해서 대출을 과다하게 받아서 더 이상 대출을 받을 수가 없는 상태인 분들을 기대출과다자라고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연소득이 잡히게 됩니다. 그런데 이 연소득보다 신용부채가 150% 이상을 넘어가게 되면 기대출과다자라고 합니다.

    기대출과다자 해결방법은?

     

    기대출과다 일 경우에 추가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찾기란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 이미 과다한 채무로 인해서 가능한 대출을 찾기 힘듭니다. 이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개인돈 대출 혹은 불법사채업까지 가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개인돈 대출이나 불법사채업까지 가시는 것은 정말 말리고 싶습니다. 그거 아니라도 방법은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 지원센터 채무조정 받기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채무조정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채무조정이라는 것은 과도한 채무로 인해서 상환이 어려운 분들에게 상환기간 연장이나 분할상환, 이자율 조정 등을 통해서 경제적으로 다시 자립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도 입니다.

     

    - 서민금융통합 채무조정 지원대상

    1. 연체전 채무조정

    ㄱ. 지원대상

    연체기간 30일 이하, 총 채무액 15억 이하(무담보 5억, 담보 10억 이하), 최근 6개월 안에 신규 발생한 채무원금이 총 채무원금의 30% 미만 일 경우, 실업과 휴직, 폐업, 질병, 신용도 하락 등이 발생한 분이며, 연체전 채무조정없이는 정상적으로 채무상환이 어려운 분

     

    ㄴ.지원내용

    상환기간 연장과 분할상환, 상환유예, 채무감면 등을 지원

     

    2. 이자율 채무조정

    ㄱ. 지원대상

    연치기간 30일~ 90일 미만, 최근 6개월내 신규 발생 채무원금이 총 채무원금의 30% 미만인 분, 부채상환비율이 30% 이상인 분

     

    ㄴ. 지원내용

    약정이자율의 50%까지만 이자율을 인하시켜주고, 상환기간 연장과 분할상환 지원, 채무감면, 기초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의 경우에는 약정 이자율의 35% 적용지원

     

    3. 채무조정

    ㄱ. 지원대상

    연체기간 3개월 이상, 최근 6개월 내 신규 발생 채무원금이 총 채무원금의 30% 미만인 분

     

    ㄴ. 지원내용

    연체이자와 이자 전액 감면을 해주고, 상환기간 연장과 분할상환 지원, 채무자의 상환능력에 따라서 미상각채권 원금은 0~ 30% 범위 내에서 감면, 상각채권은 20~ 70% 범위내에서 감면을 지원

     

    위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본인이 해당이 된다 하면 지원을 요청하면 됩니다. 더 자세한 것은 신용회복위원회 고객센터(1397)에 문의를 하시면 더욱더 자세한 내용을 전달 받을 수가 있게 될 겁니다.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바로가기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햇살론이라는 대출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개인신용평점이 낮거나 소득이 낮은 분들은 1, 2금융권 대출이 어렵기 때문에 이런 분들을 도와드리기 위해서 정부에서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 보증을 통해서 저금리로 대출해드리는 정부지원대출 입니다.

     

    - 근로자/자영업자

    ㄱ. 내용

    지원대상 : 3개월 이상 재직하고 있는 근로자

    ※ 연소득 3500만원~ 4500만원 이하, 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 이하인 분

     

    대출한도 : 최대 1500만원까지

    보증기간 : 3년, 5년 중 택일 가능(원금균등분할 상환)

    대출금리(보증료) : 매월 금융감독원에서 고시하는 상환금리 이내(연 1%)

    대출취급은행 : 농업협동조합 및 수산업협동조합, 상호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산림조합 등등

     

    근로자나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위에 있는 햇살론을 통해서 대출을 받으시면 됩니다. 특히나 위의 대출취급은행 혹은 1, 2금융권을 통해서 햇살론을 알아보시면 좋고, 인터넷에 나와있는 햇살론은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 대학생

    ㄱ. 내용

    지원대상 :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 대학생 및 청년(군필자 31세 이하)인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 입니다.

    ※ 개인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 이하, 차상위계층 및 기초수급자인 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분

     

    대출한도 : 최대 1200만원

    보증기간 : 최대 7년(거치기간 6년)

    대출금리 : 연 4.5%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취급기관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바로가기

     

    대학생의 경우 대출이 안될 것이라는 생각에 개인돈 대출이나 불법사채업을 방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학생들 또한 햇살론으로 대출을 받을 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기까지가 기대출과다 무직자 대출 한도나오는곳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무분별한 소비나 도박이 아닌 생계를 이어나가기 위해서 받은 대출로 인해서 기대출과다자가 되었다면 꼭! 채무조정을 받으셔서 경제적 자립을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