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의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생활정보 2021. 9. 5. 17: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의 알림서비스 신청하기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재난지원금 5차까지 오게 됐습니다. 각종 재난지원금이나 정부지원금을 진행 할 적에 5부제, 10부제로 진행을 해왔습니다.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의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1

    한번에 많은 국민들이 몰리게 되면 서버가 버틸 수가 없기 때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5부제, 10부제로 진행을 하게 됐습니다. 이렇다보니 일자를 미리 체크해놓는다 할지라도 잊고 지나치셨던 분들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렇게 그냥 지나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국민비서 홈페이지를 만들게 됐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 또한 국민비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목차

     

    국민비서 구삐란 무엇인가?

     

    국민비서 구삐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행정정보를 카카오톡 혹은 네이버앱, 토스를 통해서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뿐만 아니라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를 해놓았습니다.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서 교통과태료나 교통범칙금, 일반검진, 국가장학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등을 알림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두었습니다.

     

    미리 사전에 신청을 해두게 되면 잊고 있던 행정정보를 바로 생각이 날 수가 있으며, 바로 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국민비서 구삐에서 바로 신청하는 것은 아니며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토스에서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를 신청하고 그 안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에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비서 구삐 알림신청하는 방법은?

     

     

    국민비서 구삐 알림신청하는 방법은 총 3가지 입니다. 이 중에 한가지 알림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 온 국민들이 다운로드 받아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서비스가 카카오톡과 네이버, 토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국민비서 구삐 알림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국민비서 구삐를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따라 해보시면 금방 익히실 겁니다.

     

    네이버를 통해서 국민비서 구삐 알림신청하기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의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2

    스마트폰으로 네이버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네이버 전자문서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네이버전자문서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들어가게 되면 전자문서 신청에서 국민비서라고 나옵니다. 그걸 선택, 그러면 네이버인증서로 인증해달라고 나옵니다. 네이버인증서를 인증해주세요. 그리고 알림을 받을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에 신청하기하면 국민비서 구삐 신청이 완료가 됐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서 국민비서 구삐 알림신청하기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의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3

    카카오톡으로 국민비서 구삐를 신청하는 것은 더 간단합니다. 카카오톡에 친구 메뉴 > 돋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구삐를 검색하게 되면 국민비서 구삐가 나오게 됩니다.

     

    국민비서 구삐 채널을 추가해주세요~ 그리고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알림서비스 선택이 나옵니다. 거기서 원하는 알림서비스를 선택하고 적용을 누르시면 국민비서 구삐가 카카오톡 알림으로 알려주게 됩니다.^^

    토스를 통해서 국민비서 구삐 알림신청하기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의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4

    이번엔 토스를 이용해서 국민비서 구삐 알림신청하는 겁니다. 토스는 다른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앱과 다르게 알림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재난지원금 밖에 없습니다.

     

    건강검진이나 교통범칙금,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부한 것 등에 대한 알림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토스를 통해서 신청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