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뜰교통카드 신청 마일리지 적립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22. 1. 20. 01:57
    반응형

    많은 직장인들이 대중교통을 통해서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버스요금은 최소 1500원부터 최대 3000원이 넘는 때가 있습니다.

     

    최대 3000원으로 잡고 한달 평일기준 25일을 쓴다고 가정을 하면 고정으로 75,000원, 1년이면 90만원이 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고정적으로 나가는 교통비용을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최대 23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본문에 자세히 알려드리려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뜰교통카드란?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서 버스정류장, 지하철역까지 도보 혹은 자전거를 통해 이동을 하게 됩니다.

     

    출처 : 알뜰교통카드 사이트

    이때 이동하는 거리만큼을 알뜰교통카드에 마일리지로 적립을 해주고, 카드사 추가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면 최대 30%까지 대중교통비용을 절감 받을 수 있는 카드 입니다.

     

    알뜰교통카드 가능 지역(22년 1월 1일 기준)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세종, 울산, 제주
    충북: 청주, 옥천, 제천
    충남: 천안, 아산, 계룡, 공주, 금산, 논산, 당진, 보령, 부여, 서산, 서천, 예산, 청양, 태안, 홍성전북: 전주, 완주, 익산, 남원, 군산
    전남: 무안, 순천, 신안, 목포, 여수, 해남
    경북: 포항, 경주, 영주, 김천, 영천, 구미, 상주
    경남: 창원, 거제, 김해, 밀양, 산청, 진주, 창녕, 양산, 통영, 고성, 사천, 함안
    강원: 춘천, 강릉


    마일리지 적립방식은?

    마일리지 적립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하게 됩니다.

     

    출처 : 알뜰교통카드 사이트

    집에서 버스정류장이나 지하철역까지 걸어가거나 자전거를 타기 전 어플을 통해 출발 버튼을 누르면 대중교통 탑승하는 곳까지 간 것에 대해 마일리지 적립이 됩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을 다 이용하고, 회사에 도착 할 때까지 적립이 되며 도착 후 어플에서 도착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출처 : 알뜰교통카드 사이트

    마일리지 금액은 대중교통을 이용 할 때 즉시 할인을 해주는 것이 아닌 한달 뒤에 마일리지 적립금을 돌려받는 방식 입니다.

     

    일반분들보다 저소득층의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의 경우 적립되는 마일리지 금액이 더 높으니 확인 후 신청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알뜰교통카드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해야만 지급이 되며,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시에는 두배가 지급이 되니 참고하세요.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 신청은 카드사를 통해 실물카드를 신청하는 방법과 알뜰교통카드 어플을 통해 모바일 교통카드를 발급 받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출처 : 알뜰교통카드 사이트

     

    알뜰교통카드는 신용카드 3개의 종류, 체크카드 6개의 종류로 나눠지게 됩니다. 각 카드마다 혜택이 다릅니다. 자세한 혜택을 확인 해보시고 본인한테 맞는 카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방법

    알뜰교통카드를 신청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알뜰교통카드" 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해주세요.

     

    회원가입 할 때 카드 번호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카드 발급 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또, 지원되는 금액은 지자체의 예산으로 지급되는 것이기 때문에 최근 한달이내 발급된 등본이나 초본을 첨부해야 합니다.

     

    출처 : 알뜰교통카드 사이트

     

    가입 후 사용방법은 간단 합니다. 집을 나설 때 출발하기 버튼을 클릭을 하고, 회사에 도착을 했을 때 도착 버튼을 누르면 끝 입니다.

    이때 스마트폰에 GPS가 켜져 있어야 이동거리 계산이 되기 때문에 GPS는 꼭! 활성화시켜두셔야 합니다. 적은 비용이라 할지라도 고정지출되는 교통비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