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 안내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1. 27. 16:50
    반응형

    전세계적으로 내연기관차를 점점 줄이고, 전기차나 수소차의 보급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도로에서도 전기차들이 많이 보이고 있으며, 전기차 보조금을 알아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년에 비해 달라진 2022년 전기차 보조금과 혜택에 대한 내용을 본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본문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

     

     

     

     

     

     

     

     

     

     

     

     

     

     

     

     

     

     

     

     

     

     

     

     

     

     


    전기차 보조금 제도란?

     

    전기차 보조금이란 쉽게 전기차를 구매하게 되면 보조금을 받게 되는 것 입니다.

     

    보조금은 정부 지원금과 지방자치단체에서 주는 보조금 입니다. 전기차를 구매하게 되면 내연기관차처럼 환경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지원을 해주는 것 입니다.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안내

     

    전기차 보조금 지원대상은 개인이나 법인,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등이 대상이 됩니다.

     

    국고보조금 외 지방보조금의 경우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내역을 별도로 확인해봐야 하며, 내 거주지와 자격조건 등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전기차 국고 보조금 받을 수 있는 모델은 정해져 있습니다. 위 표를 확인해보시면 어떤 차종이 얼마의 국고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은 2021년도 지원내역이며 추후 변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은?

     

    전기차 보조금 신청하는 방법은 대리점을 통해서 원하는 차량을 계약 후 3개월 이내 출고 혹은 등록이 가능할 경우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과 제출은 제조사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대리점에 문의해보시면 정확히 안내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추후 보조금이 들어와서 결제하는 시스템이 아닌 보조금이 차감된 금액을 결제하는 시스템 입니다.


    전기차 구매시 혜택은?

     

    전기차 구매시 혜택 중 위에 설명해드린 보조금 지급해주는 것 외로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ㄱ.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2022년 12월까지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 이용시, 통행료 50%를 감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퇴근시 할인해주는 것은 추후 폐지가 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ㄴ. 공영 주차장 할인

    전기차 구매 후, 저공해자동차 1종 스티커를 부착 했을 때, 공영 주차장 이용요금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공영 주차장 안에 충전소에서 충전을 하면 1시간 주차요금을 면제 해줍니다.

     

    ㄷ. 세금감면

    차를 구매하게 되면 개별소비세를 내게 되는데, 2022년 12월 31일까지 개별소비세인 300만원이하면 전액 면제, 초과하면 300만원까지 감면 해줍니다.

     

    취등록세 감면은140만원 이하시 전액 면제해주며, 140만원을 초과하게 되면 최대 140만원까지 감면을 해줍니다.

    기간은 2024년 12월 31일까지로 연장이 됐습니다.

     

    또, 교육세가 나오게 되는데 최대 90만원까지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차 자주 묻는 질문

     

    Q. 전기차의 장점은 뭐가 있나요?
    일단 전기차는 아직 보급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국고보조금과 지방지차단체로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 내연기관차에 비해서 연료비가 저렴하며 최대 530만원까지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Q. 그렇다면 전기차의 단점은 뭐가 있을까요?
    각종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지만 차값이 비쌉니다. 그리고 아직 충전소들이 많지 않고, 충전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또, 구매보조금 받았을 때 의무운행기간 또한 발생 됩니다.


    복지멤버십 신청하기

     

    정부에서 저소득층 및 차상위계층, 노인층에 대한 복지를 많이 만들어두었지만 신청을 하지 못해 못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복지멤버십을 만들어두었고, 미리 신청을 하게 된다면 추후 받을 수 있을 때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