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대상 조건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22. 1. 28. 15: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대상 조건 안내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치솟는 집값과 불안정한 미래로 인해서 청년들은 많은 것들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포기하는 것들이 늘어나다보니 정부에서는 희망을 주기 위해 청년들을 지원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 중 연소득 3600만원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가 있는 청년희망적금을 만들었고, 다음달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자격조건

     

    청년희망적금 자격조건은 만 19세에서 34세 미만의 대한민국 청년이면서 연소득 3600만원 이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자격조건
      만 19세~ 34세 미만 청년
      연소득 3,600만원 이하

    불투명한 미래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청년들에게 시중금리 외 저축장려금을 얹어서 주는 상품이며, 목돈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자격조건에 해당이 되는 분들은 신청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가입조건 조회 가능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자격조회 하기

     


    청년희망적금 이자율

     

    청년희망적금은 시중금리 외로 적금 납입액의 연 2~ 4%를 저축장려금이 라는 명목으로 추가로 지급해줍니다.

     

    본 상품은 월 50만원 한도로 2년 만기 적금 상품으로 적금 습관도 들이게 되면서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좋은 기회 입니다. 청년희망적금 금리는 대략 연 6% 정도 되며, 제로금리 시대에 6% 예적금은 특판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금리 입니다.

     

    청년희망적금 자격조건이 되는 분들은 절대 놓치지 마시고, 무조건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청년희망적금 납입한도는 월 50만원, 연 600만원으로 한정이 되어져 있으며 최대 2년 만기 상품 입니다.

     

    만약 1년으로 하게 될 경우, 연 4% 정도의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급받게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분 1년형 2년형
    저축장려금 이자율 연 2% 연 4%

    2년 만기형으로 하게 된다면 원금 1200만원에 저축장려금으로 약 36만원이 지급이 됩니다.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중금리에 따라 적금이자를 더 받게 됩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청년희망적금 신청은 2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식 출시 전인 2월 9일~ 18일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미리보기 서비스를 운영 할 예정 입니다.

     

    신청일과 신청기간은 추후 2월 중순 이후에 나올 예정 입니다.

     

    신청방법은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IBK기업·부산·대구·광주·전북·제주은행 등 11개의 시중은행 가운데 1곳을 선택해서 대면 혹은 비대면으로 가입을 하면 됩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하기

     


    복지멤버십 신청하기

     

    정부에서 저소득층 및 차상위계층, 노인층에 대한 복지를 많이 만들어두었지만 신청을 하지 못해 못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복지멤버십을 만들어두었고, 미리 신청을 하게 된다면 추후 받을 수 있을 때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