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돌파감염되는데 왜 접종을 하라고 할까?
    생활정보 2022. 2. 3. 13:13
    반응형

    오늘은 돌파감염되는데 왜 접종을 하라고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2만명을 코앞에 둔 상태 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백신접종을 했는데 확진자가 2만명까지 나오다보니 백신 맞아봤자 소용없는 것 아니냐는 ‘백신 무용론’이 수그러 들지 않고 있습니다.

     

    백신을 맞아도 돌파감염이 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관점으로 다가가야 하는 것 입니다. 이에 대해 본문에서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접종시, 확진율과 위중증·사망률 높아...

     

    백신 무용론은 근거없이 나왔다기보단 확진자 중에서 돌파감염률이 높다는 점에서 얘기가 나오게 됐습니다. 실제로 1월 둘째주 기준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2차 접종 이상 완료한 비율은 70.9% 입니다.

     

    단순비율로 보면 돌파감염률이 더 높은 것처럼 나왔지만, 모수를 감안하게 되면 미접종자의 감염률이 높게 나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지난달 25일에 발표한 8주간(2021년 11월 21일~ 2022년 1월 15일) 통계를 보면 확진자가 23만 4025명 중 6만 6242명이 미접종자 혹은 1차 접종 완료자로 나왔습니다.

     

    특히 위중증 환자는 3735명이였으며 2163명이 미접종자와 1차 접종 완료자 였으며, 사망자는 2244명 중 1316명이 미접종자와 1차 접종 완료자 였습니다.

     

    즉, 위중증 환자의 57.9%, 사망자의 58.6%가 미접종자이거나 1차 접종 완료자였다는 것 입니다. 백신접종을 통해 백신감염율을 낮출 수가 있지만 그보다 중·위중증 및 사망율을 낮출 수가 있기 때문에 접종을 하는 것 입니다.

     

    백신접종시, 오미크론에도 효과 있어...

     

    방역당국에서는 백신접종하게 되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백신접종을 받게 되면 시간에 따라 감소를 하게 되지만, 중증 예방 효과는 지속이 됩니다. 특히 3차 접종을 하게 되면 중화항체가 상승하게 됩니다.

     

    실제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성인이 3차 접종을 화이자 백신 접종 후 2~ 4주 경과시, 오미크론에 대한 중화항체가 3차 접종 전과 비교해서 10.5배~ 113.2배까지 증가한다며 방역당국은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연구 한 결과 공개했습니다.

     

    복지멤버십 신청하기

     

    정부에서 저소득층 및 차상위계층, 노인층에 대한 복지를 많이 만들어두었지만 신청을 하지 못해 못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복지멤버십을 만들어두었고, 미리 신청을 하게 된다면 추후 받을 수 있을 때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복지멤버십 신청 안내 바로가기

    우리나라에서 국민들 대상으로 지원을 해주는 복지제도가 무수히 많습니다. 복지 대상자라 할지라도 받을 수 있는 복지에 대한 정보를 얻지 못해 나중에 복지혜택을 받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

    neeezr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