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타듀밸리 모드적용 모드추천
    카테고리 없음 2022. 2. 17. 23:14
    반응형

    스타듀밸리는 게임 유저가 게임 안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 할 수 있는 모드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새로운 컨텐츠나 편의기능을 추가로 늘릴 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스타듀밸리 매니아층이 상당히 두텁게 형성이 되어져 있습니다. 아래 스타듀밸리 카페가 있으니 양질의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카페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타듀밸리 카페 바로가기

     

    스타듀밸리 모드 적용방법

    스타듀밸리 모드 적용을 하기 전에 SMAPI를 먼저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SMAPI 설치하기

     

    SMAPI를 설치했다면 이제 모드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듀밸리 모드 추천은 아래 글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듀밸리 모드를 받는 전용 사이트가 있습니다. Nexus Mods라는 사이트이며 이 곳을 통해서 각종 모드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가입을 해야 다운로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NEXus mods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 후, mods를 누르게 되면 각종 모드가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모드를 선택한 다음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다운로드를 누르게 되면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버튼을 눌러주세요.

     

     

    무료 회원가입했기 때문에 SLOW DOWNLOAD만 가능합니다.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해제하게 되면 모드가 담긴 폴더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스타듀밸리 폴더에 넣어야 합니다.

    라이브러리 > 스튜다밸리(오른쪽 클릭) > 관리 > 로컬파일보기

     

     

    스타듀밸리 폴더에 들어가면 mods가 나오게 되고 그곳에 다운받아서 압축해제했던 폴더를 넣으시면 완료가 됩니다.

     

    스타듀밸리 모드 추천

     

     

    1. 한글타이핑 모드

    스타듀밸리는 영어권 국가에서 제작된 게임이기에 PC 버전에서는 한글 타이핑 즉 한글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릭터 이름을 반드시 영어로 설정해야 하는데 한국어가 아니면 몰입감이 떨어지는 분들을 위한 모드로 이 모드를 사용하면 게임 내에서 한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NPC 위치 표시 모드

    NPC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주는 간단한 모드로 친해지고 싶은 주민과 호감도를 올리고 싶거나 퀘스트 아이템을 전해주어야 할 때 지도에 주민의 위치가 표시되어 시간 절약이 가능하기에 매우 편리한 모드입니다.

     

     

     

    3. 욕실+지하실 확장 모드

    집안에 욕실과 지하실을 새롭게 추가시켜주는 확장모드로 추가된 장소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용광료를 위한 공간을 추가하여 집안 장식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만들어진 모드입니다.

     

     

    4. 몰라몰라 모드

    축제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작물이 다 자라기까지 얼마 남았는지, 오늘의 운은 어느정도인지 등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알려주는 간단한 모드로 언제 이벤트가 발생하는이 일일히 기억하고, 체크하는 것이 힘들거나 귀찮은 분들에게 유용한 모드입니다.

     

     

     

    5. 해골 광산 엘레베이터 모드

    해골 광산은 일반적인 광산과 다르게 엘리베이터가 없어 죽으면 1층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다만 이 모드를 적용하면 해골 광산에도 엘리베이터가 생겨 일반적인 광산과 동일하게 5층마다 저장됩니다. 반복적인 전투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6. 트랙터 모드

     

    게임내에 땅 갈기, 씨앗 심기, 물 주기, 채집물 채집, 채석을 3×3 범위로 해주는 트랙터를 추가시켜주는 모드로 대규모로 농장을 운영하거나 노가다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모드입니다.

     

     

    7. 빠른 모션 모드

    일부 애니메이션이 너무 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모드로 대장간에서 정동석을 감정할 때, 식사, 낚시, 무기 스윙 등 여러가지 행동을 할 때에 불필요한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변경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8. 영원한 친구 모드

    NPC 주민과 오랫동안 대화를 하지 않고 방치해두었거나 동물을 쓰다듬지 않은 경우 매일 우정 포인트가 줄어드는 것을 삭제하는 모드로 한번 높은 호감도를 얻었다면 호감도가 계속 유지됩니다.

     

     

     

    9. 어디서나 상자 모드

    이름 그대로 B키를 눌러 언제 어디서나 상자, 옷장, 냉장고, 운송 상자 등에 아이템을 보관하는 것이 가능한 모드입니다. 많은 아이템을 한꺼번에 들고 다니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모드입니다.

     

     

    10. 1차 스프링쿨러 모드

    물을 사방으로 방사하는 것이 아닌 한 방향으로 방사하는 새로운 스프링 쿨러를 추가하는 모드로 수확할 때 걸리적 거리지 않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농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모드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