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PDF 편집 용량줄이는 방법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4. 11. 01:21
    반응형

     

     

    알PDF를 통해 PDF 파일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먼저 알PDF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알PDF를 다운받게 되면 PDF 편집이나 PDF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더보기]

     

     

     

     

     

     

     

     

     

     

     

     

     

     

     

     

     

     

     

     

     

     

     

     

     

     

     


    알PDF 편집하기

    알PDF를 다운받은 후, 설치하게 되었다면 실행을 해주세요. 실행 후, 편집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편집을 원하는 곳 페이지를 열었다면 위에 '문구편집'을 선택해주세요. 그 메뉴를 누르게 되면 텍스트 상자가 만들어 집니다.

     

    제가 열은 PDF 파일의 페이지에서는 총 4개의 텍스트 상자가 생성 됐습니다.

    만약 위 '올해 2020의 혜택'을 수정하고 싶다면 문구편집을 누른 다음 편집하고자 하는 부분에 커서를 놓고 수정을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미지는 '개체편집'이 라는 메뉴를 통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알PDF 용량 줄이는 방법

    용량을 줄이고 싶은 PDF 파일을 알PDF 프로그램을 통해서 불러와주세요. 그리고 위에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파일을 눌러주면 '최적화' 라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최적화를 선택해주세요.

    최적화를 누르게 되면 몇가지 최적화 메뉴에 대해서 나오게 됩니다. 최적화를 하게 되면 이미지 압축을 하고 불필요한 내용 제거를 통해 PDF용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만약 웹에 올릴 예정이라면 웹최적화를 눌러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최적화를 진행하게 되면 파일용량이 상당히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실제 PDF파일을 열어봤을 때 이미지가 깨지거나 폰트가 깨지는 등의 문제없이 말끔하게 나오는 것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PDF 내용이 깨지지 않고 PDF 용량을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