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신등급 대출 점수표 올리는 법 부결
    카테고리 없음 2022. 4. 19. 17:15
    반응형

    오늘은 통신등급 대출 점수표 올리는 법 부결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점수를 기준으로 승인을 해주게 됩니다. 하지만 비상금대출 중 통신등급으로 대출 승인을 해주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 글 안에서 통신등급 대출시 점수표와 올리는 법, 부결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등급이란?

    통신등급을 통해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SKT, KT, U+ 의 통신사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 통신 3사를 이용해야 가입 상품정보와 요금납부 실적을 기반으로 고객의 신용도를 평가해서 등급이 나오게 됩니다.

     

    통신3사 중 한 곳을 이용하고 있고, 한번도 연체없이 이용을 하고 있다면 통신등급을 통해서 대출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통신등급을 통해 대출을 받기 전 통신등급이 얼마나 나오는지 조회해 볼 수가 있습니다.


    통신등급 확인방법

    통신 3사의 통신등급을은 각각의 사이트 혹은 어플을 통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SKT 통신등급 확인하기

    SKT 통신등급은 금융어플인 핀크를 통해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핀크는 하나금융과 SKT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금융회사로 T스코어를 통해 통신등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KT 통신등급은 가입기간과 납부내역, 통화 데이터 사용량, 로밍 등등의 데이터를 활용해서 나누게 됩니다. 핀크 어플을 설치한 다음 자산 > T스코어 확인하기를 통해서 통신등급 확인 가능합니다.

     

    SKT 통신등급 확인하기

    KT 통신등급 확인하기

    KT는 KT 사이트를 통해서 통신등급응ㄹ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연결한 곳에 들어간 다음 나의 통신 신용등급 확인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하게 되면 KT 통신등급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KT 통신등급 확인하기

    U+ 통신등급 확인하기

    SKT와 KT랑 다르게 U+는 통신등급을 조회 할 수 있는 사이트나 페이지를 만들어놓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등급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U+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 U+ 고객센터 : 1644-7009

    통신등급 점수표

    통신등급을 조회하게 되면 등급이 나오게 됩니다. 그 등급은 NICE나 KCB에 대입해서 각 등급당 신용점수가 어느정도인지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신용등급 NICE KCB
    1등급 900~1000 942~1000
    2등급 870~899 891~941
    3등급 840~869 832~890
    4등급 805~839 768~831
    5등급 750~804 698~767
    6등급 665~749 630~697
    7등급 600~664 530~629
    8등급 515~599 454~529
    9등급 445~514 335~453
    10등급 0~444 0~334

    신용등급은 1등급이 제일 좋은 등급이며, 그 밑의 등급은 좋지가 않습니다. 특히 통신요금 연체를 많이 했을 경우 8등급에서 최악의 경우 10등급까지 나올 수가 있습니다.


    통신등급 올리는 법

    통신등급 조회했을 때 몇 등급이 나오고, 그로 인해 신용점수가 대략 어느정도 나오는지 확인을 하셨을 겁니다. 신용점수라는 것은 부모님과 같이 살 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신용점수라는 것은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 독립을 해서 전월세 집을 알아 볼 때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 신용점수는 떨어지는건 한순간이지만 올리려고 하면 상당히 힘듭니다. 다행히 통신등급은 신용점수보단 수월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통신등급 올리는 법은 예상이 드는 기준을 토대로 작성을 한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맞는 것은 아닙니다.

    통신등급 올리는 법

    • 통신사 이용기간
    • 단말기 할부 및 요금 미납, 연체 여부
    • 이용실적
    • 멤버십 등급

    일반적으로 이 기준에 의해서 통신등급이 나눠지게 될 것 입니다. 이 중 단말기 할부 및 요금 미납 혹은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제일 큽니다.

     

    20대 초중반의 친구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 중 하나가 통신요금을 100% 내지 않아도 이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일부만 내면서 이용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통신 요금 연체로 인해서 통신등급 뿐만 아니라 신용점수가 바닥으로 떨어져서 자칫하면 본인도 모르게 신용불량자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통신요금은 미납이나 연체없이 이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신등급 대출 안내

    통신등급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과 우리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대출한도 :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 대출금리 : 최저 3.3%
    • 자격조건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통신등급 9등급 이내
    • 대출기간 : 3년
    •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분활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최저 3.3%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격조건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면서 통신등급 9등급 이내이면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대출 후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으로 3년동안 이용 후 대출금 상환을 하시면 됩니다.

     

    대출신청은 NH뱅킹 앱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 대출금리 : 최저 6.22%
    • 자격조건 : 만 19세 이상 내국인, 통신 3사 이용고객이면서 CB 1~ 6구간이면 가능
    • 대출기간 : 1년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 한도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최저 3.7%가 적용이 됩니다. 자격조건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면서 통신 3사 이용고객이면서 CB 1~ 6구간이면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이 이루어지고 대출상환은 만기 때 전액상환하는 방식 입니다. 신청은 우리은행 어플을 통해서 비대면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통신등급 대출 부결

    모든 대출은 부결이 있습니다. 통신등급 대출이라 해서 부결을 피해 갈 수는 없습니다. 대출을 신청했을 때 통신비 미납이나 연체가 있을 경우나 현재 대출을 많이 받았을 경우에 통신등급 대출 부결이 나게 됩니다.

     

    기존 대출이 많은 상태라면 대출을 해결해야만 다른 대출을 받을 수가 있으며, 통신비 미납이나 연체는 성실하게 요금 납부를 일정기간 해야만 통신등급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사유로 통신등급 대출 부결이 됐다면 남은 것은 정부지원대출 밖에 남지 않습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15 안내

    정부산하 기관 중 서민금융진흥원이라는 곳이 있으며 이곳과 금융기관에서 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상품 이름은 햇살론15이며, 작년 최고금리가 낮아지게 됨으로 인해서 기존 햇살론17에서 햇살론15로 개편이 됐습니다.

     

    햇살론15 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대출 신청 후 부결에 대한 정보를 다른 금융기관에 공유를 하지 않기 때문에 부결시 다른 금융기관을 찾아가 신청을 하면서 대출해 줄 수 있는 곳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햇살론15는 저신용자라 할지라도 승인율이 높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찾는다면 대출승인 후 대출금을 받을 수가 있을 겁니다.

     

    햇살론15 신청하기


    대출 인기글 Top 5!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