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금리 이자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2. 4. 21. 11:46
    반응형

    오늘은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금리 이자 후기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국민은행은 우리 주변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1금융권 은행 중 하나 입니다. 국민은행에서 신용대출 상품 중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이 있고 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안내

    • 대출자격 :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이거나 6개월 이상인 직장인
    • 대출금리 : 최저 3.83%~ 최고 4.73%
    • 대출한도 : 최대 3억까지 가능
      ※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원 이내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일시상환 1년(최장 10년이내 연장가능)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최저 1년~ 최장 5년까지 가능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직장인들이 신청을 할 수가 있는 대출로 실직자나 학생, 주부 등은 신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3.83%~ 최고 4.73%까지 적용이 되며 대출한도는 최대 3억까지 받을 수가 있습니다. 최대 3억까지 받을 수 있지만 직장생활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금융소외계층의 경우는 최대 300만원이내 기본한도가 제공이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법은 일시상환을 할 것인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할 것인지 설정 할 수가 있습니다.

     

    대출한도 알아보기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자격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자격은 3개월 이상 혹은 6개월 이상이 된 직장인만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의 경우에는 소득과 직장 상관없이 대출이 가능하지만 신용대출은 다릅니다.

     

    신용대출 상품은 한도 자체가 높기 때문에 4대보험에 가입이 된 직장인 기준으로 설정이 되어져 있으며 대출신청 후 재직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재직확인을 하기 싫어서 작업대출을 진행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 될 경우 정말 큰 불이익을 당하기 때문에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금리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금리는 최저 3.83%~ 최고 4.73%까지 적용이 됩니다. 대출을 받기 전까지 신용점수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사람은 없습니다.

     

    부모님으로부터 독립을 하면서 대출 받을 일이 생기게 되고 그때서야 신용점수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신용점수가 평균보다 떨어지는 분들은 땅을 치게 후회되는 순간 일 겁니다.

     

    신용점수로 인해서 평균보다 더 많은 이자를 내야 하고 심할 경우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지 못하고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신용점수를 늘 잘 관리해야하며 통신요금과 공과금, 대출 등등 연체를 하지 말고 제 날짜에 납부를 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한도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한도는 최대 3억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개인 신용점수나 월 소득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신용점수가 좋고 공무원이거나 대기업에 다닐 경우 신용대출을 통해 높은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게 가능한 이유는 공무원은 본인이 사표를 내기 전까지 짤릴 일은 없으며, 대기업의 경우 높은 급여를 받고 있고 회사가 안정적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 입니다.

     

    반면 연봉이 적은 중소기업에 다닐 경우, 회사의 안정성 및 연봉이 낮기 때문에 그에 따라 차등적으로 대출한도가 측정이 됩니다.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기간은 일시상환방법과 원금균등상환방식,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일시상환방법은 대출을 받은 다음 매달 이자를 내다가 1년이 되는 날에 대출금을 다 갚는 방식이기 때문에 대출 만기날에 큰 부담이 될 수가 있습니다.

     

    원금균등상환방식과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은 얼핏보면 같은 상환방식 같지만 다릅니다.

     

    원금균등상환방식은 대출원금을 대출기간으로 나눈 다음 할부 상환금에 월별 이자를 합해서 갚는 방식이며,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은 대출원금과 이자를 대출기간 동안 매달 같은 금액으로 나눠 갚아가는 방식 입니다.

     

    원금균등상환방식은 첫달 이자가 많기 때문에 부담이 되지만 점점 이자가 줄어들게 되며,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은 매달 동일한 금액으로 대출을 상환하게 됩니다.

     

    이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서 상환을 하시면 되며, 만기일 전에 연장을 요청하시면 추가 심사 후 연장이 진행이 됩니다.

     

    만약 대출기간 중 신용점수가 떨어지거나 실직을 하게 되면 연장이 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신청방법

    국민은행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신청은 지점을 통해서 신청을 하시거나 인터넷을 통해서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 할 때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 재직증명서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신청하기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