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2. 4. 25. 14:01
    반응형

    오늘은 2022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후기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2022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후기 1

     

    정부에서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도와주기 위해서 청년내일채움공제 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3년 동안 총 300만원을 적금하게 되면 900만원+@를 얻어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 입사 후, 비전이 없거나 더 좋은 회사를 찾아 이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내일채움공제로 인해 이도 저도 못한 상태에서 회사를 다니는 분들이 있습니다.

     

    다행히 내일채움공제 가입했지만 중도해지가 가능하며, 100%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안내해드리려 합니다.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안내

    청년 내일채움공제를 가입 후 가입자의 개인사정에 따라서 중도해지나 납입 중지, 계약취소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단, 중도해지를 하게 될 경우, 만기금을 받을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으며 개인과 기업이 모두 해지를 요청해야 납입금을 환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조건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는 공제 계약 취소 기간 이후부터 공제 계약의 소멸전까지 계약 해지를 요청 할 수가 있습니다.

    중도해지를 하면 만기금을 받을 수가 없지만 납부한 금액 모두 환급을 받을 수가 있으며, 개인 사정으로 인한 중도해지는 재가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2022년 청년 내일채움공제가 개편이 되면서 취업지원금 반환조건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중도해지를 할 경우, 개인과 기업 모두 신청을 해야 환급금을 돌려 받을 수가 있습니다.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사유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를 요청하는 분도 있지만 중도해지가 되는 사유가 있습니다. 크게 기업 귀책사유와 청년 귀책사유로 나눠지게 됩니다.

    • 청년 귀책새유 : 이직 및 휴직, 6개월 이상 미납시
    • 기업 취책 사유 : 폐업, 부도, 고용보험료 체납, 임금체납 등
    클릭시 확대 됩니다.

    위 사유에 속하게 되는 경우 중도해지가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도해지를 하게 되면 청년과 정부의 부담금은 청년에게 지급이 되지만 기업 기여금은 정부로 반환이 됩니다.

     

    또, 12개월 이내 중도해지하게 된다면 정부 취업지원금을 받을 수가 없으니 되도록이면 1년 이후에 중도해지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신청방법

    이직 및 회사를 그만두게 되면서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해야 한다면 아래 순서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 내일채움공제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계약취소/중도해지
    • 신청서 확인 후 사유발생일에는 퇴사일을 작성
    • 근무기간 및 납입금액에 따른 해지환급금 및 증빙서류 확인
    • 청구사유를 작성
      • 중도해지사유 발생일(퇴사일)
      • 해지사유는 기업과 참여자의 내용이 일치해야함

    이렇게 중도해지 신청을 한 다음 회사에 전화를 해서 중도해지 신청 했음을 전달해줘야 합니다.

     

    이후 회사에서 중도해지가 되지 않으면 환급금을 받을 수가 없기 때문에 지연시 해당 회사 인사과 및 내일채움공제 운영기관에 문의하면 해결이 됩니다.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환급기준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를 할 경우, 해당되는 날까지 이자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우선 본인이 직접 넣은 자기부담금은 전액 환급이 됩니다.

     

    기업 기여금은 해지 사유와 상관없이 24개월 이내에 해지시 전액 정부로 환수가 됩니다. 정부가 부담을 했던 취업지원금은 가입기간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지급이 됩니다.

     

    만약 18개월 근무를 하고 15개월만 납부한 상태에서 중도해지를 한 경우를 가정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기부담금의납부 상태가 정상인 12개월분까지만 환급이 이루어집니다.

     

    정부 취업지원금은 6개월마다 적립 진행 됩니다. 1, 6, 12, 18, 24개월 이렇게 5번 적립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중 15개월~ 18개월 사이에 자기부담금이 납입되지 않았기 때문에 12개월까지만 취업지원금을 지원해주는 것 입니다.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