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거절 발급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2. 4. 25. 14:13
    반응형

    오늘은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거절 발급방법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거절 발급방법 1

     

    사회초년생 중 비상금대출을 받으려고 신청을 했다가 서울보증보험 거절로 인해서 대출을 받지 못한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서울보증보험 거절로 인해서 대출을 받지 못한다면 다른 비상금대출 또한 같은 사유로 대출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이 글 안에서 발급조건과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이란?

    서울보증보험이 라는 곳은 일종의 보험회사 입니다. 시중에 있는 금융권을 통해 대출을 받으려는 고객 중에서 신용도나 소득이 높지 않은 분들한테 보험증권을 발급해줌으로 인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보험증권을 발급받은 고객이 대출연체를 하게 된다면 서울보증보험이 대출금을 변제한 다음 금융권으로 부터 채권을 받아서 고객한테 청구하는 형태로 일을 진행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되지만 발급조건에 해당이 되지 않는 분들은 이로 인해서 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은?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은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이력이나 은행거래이력, 대출받은 이력이 있다면 발급이 됩니다. 사회생활을 어느정도한 직장인의 경우에는 무리없이 발급이 됩니다.

     

    하지만 사회초년생의 경우나 고등학교를 막 졸업한 대학생의 경우에는 발급조건에 적합하지 않는 경우가 다수 있습니다.

     

    만약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를 발급해서 1년 이상 이용을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해서 은행 거래이력을 만든 다음 대출을 신청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혹은 통신등급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통해 대출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거절 사유는?

    서울보증보험 발급거절 사유는 크게 4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 속하게 되는 분들은 거절이 됩니다.

    소득대비 많은 받은 대출(기대출)이 많은 경우

    한달 소득은 정해져 있는데, 그 소득보다 대출을 많이 받은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대출상환 능력이 떨어진다고 판단을 해서 서울보증보험에서는 발급을 해주지 않게 됩니다.

    이 사유로 인해 발급이 거절되었다면 대출을 빨리 상환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대출 연체를 하고 있는 경우

    대출을 받은 다음 연체를 하고 있다면 서을보증보험을 통해 보험증권이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위에 언급을 했듯이 소득이 낮고, 신용이 낮은 분들을 대신해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해줌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들이 연체를 하게 된다면 서울보증보험이 금융권을 통해 채권을 사고 고객한테 청구를 하게 되는데 이때 돌려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낮기 때문에 연체를 하고 있는 분들에 한해서는 보증서 발급이 거절이 됩니다.

    신용점수를 평가 할 수 없는 경우

    서을보증보험 보증서를 발급하려면 적어도 신용점수가 조회되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도 없고 은행거래 이력도 없다면 신용점수를 조회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보증서 발급이 거절이 됩니다.

    이럴 때는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를 발급해서 이용 후 1년이 지난 뒤 신청해야 합니다.

    이미 보증서를 발급 후 대출한 경우

    서울보증보험을 통해 보증서를 발급 한 다음 대출을 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은 이미 사용을 했기 때문에 보증서 발급이 거절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