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담대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늘리는법
    카테고리 없음 2022. 5. 12. 19:16
    반응형

    오늘은 주담대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늘리는법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주담대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늘리는법 1

     

     

    정부에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80%까지 늘려줬습니다. 이로 인해서 시세 10억짜리의 집을 매매 할 때 최대 8억까지 받을 수가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DSR이라 해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규제는 당분간 유지가 됨으로 인해 80%까지 늘려준 것이 무용지물이 되버렸습니다.

     

    정부에서 내세운 정책은 마치 희망고문처럼 되어버렸는데, 금융권에서 DSR이 유지가 된다 할지라도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많이 받을 수 있는 해결책을 내세웠습니다.

     
     

    주담대 만기 확대 상품 줄줄이 출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은 현재 개인의 전체 금융부채와 연소득간의 비율을 나타내는 값으로 주택담보대출을 80%까지 풀어준다 할지라도 DSR로 인해서 제한을 당하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 금융권에서는 주담대 만기 확대 상품을 줄줄이 출시를 하게 됐습니다. 농협과 하나은행, 신한은행 등 4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을 출시를 했고, 다른 은행들도 동일한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DSR을 유지하게 되면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더 늘릴 수가 없기 때문에 대출만기를 늘려주려고 하는 것 입니다. 대출만기가 길어지게 되면 월 상환액이 감소를 하게 되면서 DSR이 낮아지면서 대출한도가 늘어나게 됩니다.


    대출기간에 따른 DSR 비교

    주담대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늘리는법 2

     

    A씨는 연소득이 5천이며, 갖고 서울에 있는 10억 아파트를 사기 위해 3억 8천정도 필요하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대출만기 30년 상품으로 봤을 때 DSR 43.54%이기 때문에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40년 상품으로 봤을 때 DSR 38.12%가 되기 때문에 대출을 받을 수가 있게 됩니다.

     

    대출이 불가능한 줄 알았지만 40년 만기 상품으로 선택을 하게 된다면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바라보면서 나중에 찾아올 후폭풍도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각 연봉별 DSR 및 대출이자 확인은 부동산 계산기를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

     

    부동산계산기 바로가기


    40년 만기상품 금리는 변동금리

    대출만기가 늘어나면서 연원금상환액이 줄어들게 되면서 부담을 덜을 수가 있어 좋지만 반면 은행에 갚아야 할 이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추가로 기존 주담대 상품과 다르게 40년짜리 주담대 상품은 고정금리를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6개월마다 바뀌는 변동금리를 선택을 하거나 5년만 고정금리가 적용이 되고 나머지는 6개월씩 금리가 변동되는 혼합형 금리만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40년 만기상품으로 인해서 내집마련을 할 수가 있지만 대출한도가 늘어난만큼 갚아야 할 빚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마냥 좋아 할 소식은 아닙니다.


    20대도 가능한 생애최초 특별공급 안내

    최근 20대가 4년동안 1억을 모으고, 청약이 당첨되서 아파트까지 얻게 되었다는 뉴스가 사람들의 시선을 이끌었습니다.

     

    생애최초 특별공급으로 인해서 20대 청약 당첨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지게 됐습니다. 특히 1인 가구의 경우, 소득기준을 보지 않고 추첨제를 통해 30% 물량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청약당첨 확률이 높아지게 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생애최초 특별공급 바로가기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