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루나코인 시세 폭락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2. 6. 2. 13:51
    반응형

    오늘은 루나코인 시세 폭락 이유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루나코인 시세 폭락 이유 1

     

    최근 한국에서 만들어진 코인이 대폭락을 하게 되면서 세계적으로 큰 이슈가 됐습니다. 10만원까지 갔던 루나코인은 세계 코인시장 8위까지 기록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단 하루만에 폭락을 하게 됐고 현재 거래중단과 상장폐지를 잇달아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기 때문에 루나코인 시세 폭락까지 가게 된 것 일까요?

     

    세계 코인 시장 8위 루나코인, 일주일만에 99% 폭락

    지난주 한국에서 만든 코인 루나코인이 일주일만에 99% 폭락하게 되면서 코인시장에 큰 이슈를 불러오게 됐습니다.

     

    지난달 5 일 한화 15만 3천원(119달러)까지 치솟으면서 세계 코인 시장 8위까지 기록을 했던 루나코인은 지난 13일 0.0038원(0.00003달러)을 한순간에 바닥을 찍게 됐습니다.

     

    이로 인해서 자매 코인인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도 폭락을 하게 되면서 코인투자자들의 멘탈을 뒤흔들었습니다.


    루나코인이란?

    루나코인은 지불과 스마트 계약에 중점을 둔 안정적인 암호화폐와 투명한 금융 인프라를 개발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블록체인 프로토콜 입니다.

     

    주 목표는 은행과 지불 게이트웨이, 신용카드 네트워크를 포함하는 지불체인을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루나코인에 투자한 투자자들만 20만명으로 추정이 되며, 한 투자자는 18억에 투자했다가 485만원만 남은 내역을 캡쳐해서 올리기도 했습니다.

     

    현재 국내외 코인거래소들은 투자자 보호를 위해서 루나와 테라를 거래중단 및 상장폐지 선언을 한 상태 입니다.


    테라와 루나의 관계는?

    테라와 루나 코인이 폭락한 이유를 알기 위해 스테이블 코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테라 USD는 스테이블 코인의 일종 입니다. 테라 코인 1개의 가치가 1달러를 갖도록 설계가 된 코인이며, 변동성이 심한 코인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 입니다.

     

    스테이블 코인은 코인의 가치를 달러와 같은 법정화폐에 연동을 하고 실물자산인 채권이나 현금을 담보로 코인 가치를 보장해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 1달러를 맡기면 1코인을 발행해주는 것 입니다.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은 테더(USDT), USD coin(USDC)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테라는 실물자산이 아닌 루나를 활용해서 1달러 가격을 유지하는 특이한 방식을 갖고 있습니다.

     

    알고리즘을 통해 루나의 유통량을 조절한 다음 테라 1개의 가치를 1달러에 맞추고, 1테라가 1달러보다 크게 되면 루나를 발행해서 테라를 사들인 다음 유통량을 줄여서 1달러가 되게 만듭니다.

     

    반대로 1테라가 1달러보다 높게 되면 테라로 루나를 사들여서 소각을 시키게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테라를 예치하게 되면 연 20%가량의 이자를 준다고 투자자들에게 홍보하게 되면서 루나의 가치가 올라가 시총 50조에 달하고, 테라는 23조까지 웃돌게 됐었습니다.

     

    이렇게 잘 나가던 루나와 테라코인은 왜 폭락하게 된 것 일까요?


    루나코인 폭락 이유는?

    루나코인이 폭락을 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미국 연준의 금리 인상 등으로 가상화폐 시장이 약세를 보이면서 타라의 가격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조짐을 보였습니다.

     

    이때 테라폼랩스는 테라를 사들여 가격을 올리기 위해 루나코인을 대량으로 찍어냈습니다. 하지만 이때 루나 가격은 폭락을 하게 됐고, 불안해진 투자자들은 테라와 루나코인을 매도를 하게 되면서 한순간에 폭락하는 사태가 발생하게 된 것 입니다.

     

    루나코인 폭락으로 인해서 가상화폐 시장의 전체 시가총액이 하루만에 약 257조원(2천억달러) 이상이 증발하게 됐습니다.


    루나코인 글을 마치며...

    스테이블코인은 변동성이 심한 코인의 단점을 보완해줌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게 되지만 대표코인인 비트코인이 16개월만에 처음으로 2만 6천 달러가 무너졌고, 시총 2위인 이더리움 또한 2천 달러 아래로 떨어진 적이 있었습니다.

     

    투자는 언제나 손해를 볼 수가 있으며 특히 코인의 경우에는 실물이 없기 때문에 도박의 성향이 짙습니다. 하지만 쉽게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으며 그로 인해 피해자들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코인을 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코인 = 도박판' 이 라는 것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한 코인에 투자를 했고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면 급등을 하게 됩니다.

     

    이때 낮은 시세에 들어간 분들이 빠지게 된다면 그들은 이익을 보지만 만약 그때 코인 시세가 하락을 하게 된다면 뒤늦게 들어간 분들은 그대로 손해를 보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 형식으로 코인판을 굴러가기 때문에 코인투자를 하신다면 정말 심사숙고를 해야 하고 여윳돈으로 투자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