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진실
    카테고리 없음 2022. 7. 4. 13:30
    반응형

    오늘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할인 혜택의 숨겨진 함정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진실 1

     

    스마트폰에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사용을 하게 된 간편결제로 인해서 신용카드 사용 비율이 훨씬 많이 늘어나게 됐을 겁니다.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혜택을 제공 받을 수가 있는데 잘 모르고 이용을 하게 된다면 오히려 손해를 볼 수가 있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 중 오늘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의 함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이자 할부 혜택 함정 1. 전월 실적 제외

    신용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한번에 결제하기 어려운 제품을 무이자 할부를 이용해서 다달이 나눠서 결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가전제품 매장이나 백화점 매장에는 무이자 할부 혜택에 대한 홍보물을 쉽게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매달 결제 비용이 이자가 붙는다 할지라도 결제를 진행할텐데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해준다면 소비자들은 굉장한 이득을 보는 것처럼 느껴질 수가 있습니다.

     

    이자가 나가지 않기 때문에 덜 부담이 되긴 하지만 이는 전월 실적에서 제외가 됩니다. 예를 들어 전월 실적 30만원 신용카드로 30만원 무이자 할부를 이용했다면 전월 실적 인정금액은 0원이 됩니다.

     

    단, 유이자 할부를 할 경우에는 전월 실적에 포함이 됩니다. 혹은 무이자 할부라도 전월실적이 포함이 되는 신용카드들이 있습니다.

     

    무이자 할부를 자주 이용한다면 전월실적이 포함이 되는 신용카드를 이용을 하시는 것이 보다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이자 할부 혜택 함정 2. 포인트 적립 제외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사용금애과 적립률에 따라서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이때 무이자 할부로 결제를 하게 된다면 결제한 금액은 포인트로 적립이 안됩니다.

     

    사용내역 및 포인트 지급 내역을 잘 살펴보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셨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실 겁니다.

     

    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 포인트 사용/ 지방세 결제금액/ 기프트카드 등 선불카드 충전 실적/ 모든 할인 서비스 이용금액(단, 카드사별로 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함정들 말고 신용카드 회사들이 무이자 할부를 만들어 놓은 것은 소비자들이 무이자 할부에 습관이 들이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무이자 할부 혜택 함정 3. 할부습관의 늪

    스마트폰에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상당히 편합니다. 만약 이를 이용하지 않게 된다면 엄청난 불편함이 발생하게 됩니다.

     

    불편함을 느끼는 이유는 몸에 간편결제 습관이 생겼기 때문 입니다. 마찬가지로 결제를 할 때 무이자 할부를 자주 하게 된다면 할부습관이 들게 됩니다.

     

    만약 무이자 할부건수가 1건이거나 카드결제 내역을 수시로 들여다보면서 관리를 한다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결제내역을 자주 들여다보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겁니다.

     

    이렇다보니 무이자 할부건수가 늘어나게 되고, 신용카드 결제금액이 불어나게 됩니다. 불어난 카드값을 감당하지 못할 때 카드사로 부터 리볼빙 서비스 안내를 받고 급한 불 부터 끄자는 심정으로 리볼빙을 신청하게 됩니다.

     

    리볼빙 신청을 한다는 것은 총알 피하려다 대포를 맞는 격이 됩니다.

     

     

    리볼빙을 신청하지 않고 4일정도 연체는 괜찮습니다. 그 안에 연체를 갚는다면 연체내역이 남거나 별다른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이때 연체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5일을 연체하게 된다면 연체정보가 기록이 되고, 카드사끼리 공유가 됩니다. 20일이 넘으면 연체 정보가 카드사 채권 전담부서로 넘어가게 됩니다.

     

    90일이 넘게 된다면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되서 모든 금융거래가 불가능해지고, 카드사에서는 급여와 통장, 재산 등 압류조치를 시행하게 됩니다.

     

    카드갚을 갚는다 할지라도 카드사에서 3~ 5년까지 연체기록이 남게 되고 바닥이 난 신용점수는 올리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숨은 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