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혈압 당뇨병 등록서비스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22. 6. 22. 16:09
    반응형

    오늘은 고혈압 당뇨병 등록서비스 안내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고혈압 당뇨병 등록서비스 안내 1

     

    고혈압과 당뇨병은 어디가 크게 불편하지 않아 방치하게 되는 질병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이 둘 질병의 가장 큰 특징은 무서운 합병증이 뒤따라 온다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과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지속적인 관리를 해야지만 합병증에 걸리지 않게 됩니다. 다행히 국가에서 만 30세 이상이고, 현재 고혈압과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 3가지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주변에 고혈압과 당뇨병에 걸린 분이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 안내

    고혈압과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등록된 주소지 보건소에서 신청을 하게 되면 병원비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 신청기간 : 상시 신청으로 해당 지자체에서 모집 중
    • 신청대상 : 만 30세~ 만 65세 이상의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
      ※ 지자체마다 나이는 조금씩 다름
    • 대상혜택
      - 매달 3,500원씩 치료비 지원
      - 1인당 1만원 이내의 안저검사 지원

     

    위 신청 대상자에 속하게 된다면 지역내 보건소에 방문을 해서 고혈압과 당뇨병 등록센터를 찾아가 사업에 참여하겠다는 동의서를 작성하게 되면 매달 3,500원씩 치료비를 지원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합병증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안저검사비(1인당 1만원 이내)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안저검사는 눈을 검사하는 것 입니다. 고혈압과 당뇨병에 걸리게 되면 일반인보다 눈쪽에 질병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안저검사를 통해서 3대 실명질환인 녹내장의 증상을 조기에 발견 할 수가 있으며, 야간시력저하, 시야 흐림 등의 증상도 함께 검사를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고혈압과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각 지역마다 다르지만 당뇨병 환자 중 당수치가 높은 분들은 혈당측정기 대여를 희망하면 무료로 대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 가능지역

    • 서울 성동구, 광주 광산구, 울산 중구, 경기 광명시, 남양주시, 부천시, 안산시, 하남시, 강원 동해시, 홍천군, 전북 진안군, 전남 목포시, 여수시, 장성군, 경북 포항시, 경주시, 경남 사천시, 제주 제주시, 세종 세종시 등

     

    현재 모든 지역에서 고혈압 당뇨병 등록 서비스가 진행이 되고 있지가 않습니다. 위 지역에서만 서비스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가 많이 알려지고 그에 따른 좋은 결과가 나와서 전국적으로 확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119 안심콜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이지만 알고 계신 분은 우리나라 국민 중 10%도 안될 것 같습니다. 특히 고혈압이나 당뇨병이나 지병을 앓고 있는 환자라면 무조건 신청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119 안심콜이 라는 것은 기존에 앓고 있는 지병이나 복용하고 있는 약물과 보호자 연락처 등의 정보를 119에 등록을 해두는 서비스 입니다.

     

    등록 후 만약 위급한 상황에 닥쳤을 때 등록해 둔 정보를 통해 위급상황에 빠르게 대처를 할 수가 있고 보호자에게 상황을 빠르게 전달 해줄 수가 있기 때문에 놓치면 안될 서비스 중 하나 입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119 안심콜 서비스에 들어가서 119 안심콜 서비스 > 안심콜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119안심콜 서비스를 신청 할 때 질병이 있다면 질병명, 진단명, 복용 중인 약, 시술을 했다면 시술시행 날짜/횟수, 시술병원 등등 자세히 작성을 해주셔야지 위급상황에 빠르게 대처를 할 수가 있습니다.


    건강생활 실천지원금

    건강생활 실천지원금은 건강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만든 제도 입니다. 건강생활 실천을 하면서 건강도 되찾고 1인당 연간 최대 6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으니 신청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청 대상자 및 혜택, 신청 가능지역 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건강생활 실천지원금 신청하기


    긴급 민생 안정 10대 프로젝트 안내

    정부에서 치솟는 물가를 잡기 위해 민생 안정 10대 프로젝트를 공개했습니다. 지속적으로 물가가 치솟는 바람에 장을 보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이 있을 겁니다.

     

    민생 안정 10대 프로젝트 안에 이에 따른 대책이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 어떻게 시행을 하려고 하는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