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 백신효과 치사율 바로알기
    생활정보 2021. 7. 1. 01: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 백신효과 치사율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백신도입으로 인해서 현재 접종률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 백신효과 치사율 1

    하지만 백신접종 후 집단면역에 들어가기 전에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나오게 됐습니다. 백신이 나오지 않았을 때도 백신이 나온 뒤 변이바이러스가 나오면 소용이 없는 것 아니냐 라는 우려가 있었는데, 그 우려 때문인지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나오게 됐습니다.

     

    이 글 안에서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과 백신효과, 치사율에 관한 정보를 담아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 및 특징은?

    2020년 10월 인도에서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가 처음 발견이 됐습니다. 그때 당시엔 "인도 변이"로 불리우다가 "델타변이"로 명칭이 바뀌게 됐습니다.

     

    델타변이는 알파, 베타, 감마와 함께 WHO인 세계보건기구에서 지정한 우려변이 중 하나 입니다. WHO에서 변이바이러스가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전파성이 뛰어나거나 중증도에 변화가 있을 경우, 백신과 치료제 등의 유효성 저하가 있을 경우 "우려 변이"로 지정하게 되는데 델타 변이는 2021년 5월 10일 우려 변이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일반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약 2.8배나 위험하다고 합니다.

     

    - 델타 변이 바이러스 증상

    두통과 인후염, 콧물, 발열, 복통, 메스꺼움, 구토, 식욕 상실, 청력 상실, 관절 통증 등등이 있습니다. 감기증상과 유사하기 때문에 착각을 할 수가 있습니다.

     

    - 델타 변이 바이러스 특징

    다른 변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뛰어나고, 감염속도 또한 빠릅니다. 그리고 항체가 생긴다 할지라도 다시 감염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현재 92개국에 전염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백신효과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인해서 사람들은 더욱더 백신접종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델타변이 바이러스 백신효과 입니다.

     

    현재 백신을 2회 접종한 사람들한테서도 돌파 감염 사례가 나오면서 기존 백신효과에 대한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영국에서는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등 주요 백신 예방 효과에 대한 초기분석이 나오고 있으며, 영국 공중 보건국에서는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델타 변이의 백신 효과를 검증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른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시 예방효과를 발표했습니다.

    - 백신접종 1회시 예방효과

    베타 변이 33.5%, 알파 변이 51.1%

     

    - 백신접종 2회 접종 2주 이후 예방효과

     

    1. 화이자 백신

    델타 변이 87.9%, 알파 변이 93.4%

     

    2.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델타 변이 59.8%, 알파 변이 66.1%

     

    또, 코로나19 입원환자를 분석해서 백신의 입원 예방효과 또한 확인했습니다. 보고된 자료는 2021년 4월 12일부터 6월 4일까지 보고된 델타변이 감염사례와 입원 환자 166명을 분석한 자료 입니다.

     

    화이자백신 2회 접종시 코로나19 입원을 96% 예방을 했고, 아스트라제네카백신 2회 접종시 92% 예방을 할 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를 종합적으로 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감염 예방 효과는 화이자 백신에 비해서 떨어집니다. 하지만 입원 예방 효과는 높기에 지속적으로 접종이 권장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행히 델타 변이의 사망률이 매우 낮다는 겁니다.

     

    60,655명의 델타 변이 감염 사례를 분석한 결과 사망자는 73명으로 0.1%에 불과했다고 합니다.

     

    3. 모더나 백신

    블룸버그통신의 말에 따르면 모더나 백신을 2차까지 접종한 뒤, 7일 경과 후 실험에 참가한 8명으로부터 혈청을 추출해서 확인해보니 각종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중화항체를 생성했다고 합니다.

     

    이 중화항체는 바이러스가 인체 세포에 침입하지 못하게 하는 방어막 역할을 해주는 겁니다.

     

    4. 얀센 백신

    현재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관한 얀센 백신의 데이터는 없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즉,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으신 분들은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따른 예방효과가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입원 가능성도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에 무조건 2차 접종까지 맞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얀센을 맞으신 분들은 아스트라제네카나 화이자 등 교체접종을 받으실 수 있다면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대책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현재 각국에 전염을 일으키고 있지만 다행히 우리나라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유입이 초기단계 상태 입니다. 전파력이 매우 강하다고 하지만 백신 접종률이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초기진압의 가능성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얀센을 맞으신 분들은 교차접종을 받으실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최대한 맞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하신 분들은 꼭! 2차 접종까지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될 수가 있고, 누군가에게 감염을 시킬 수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지금까지 지켜왔던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유지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람 많은 곳은 최대한 가지 말고, 어쩔 수 없기 가야 한다면 마스크 착용과 음식섭취 등은 가급적 피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실시간뉴스 바로보기

     

    우리동네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 조회 방법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동네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 조회 방법 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정부에서 올해 안에 최대한 많은 인원이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었

    neeezra.tistory.com

     

    해외여행 가능국가 백신접종 해외여행 바로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여행 가능국가 백신접종 해외여행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작년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가 힘들어졌습니다. 전염률은 높은데, 이에 따른 해결방법은 없고

    neeezra.tistory.com

     

    무직자대출 방법 쉬운곳 후기 햇살론 가능한곳

    무직자대출 방법 쉬운곳 후기 햇살론 가능한곳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무직자대출 가능한곳을 찾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취업포기자분들 일수도 있고, 코로나로 인해서 직장을 잃

    neeezra.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