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가입방법 신청 해지
    카테고리 없음 2022. 7. 26. 17:59
    반응형

    오늘은 명의도용방지서비스 가입방법 신청 해지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가입방법 신청 해지 1

     

    스마트폰이 도입이 되면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쉽게 접속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로 인해 대출도 비대면으로 가능해지면서 은행을 찾는 횟수가 줄어들게 됐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편리해진 것도 있지만 명의도용 사건도 지속적으로 터지고 있습니다. 지난 사건 중 남의 신분증을 갖고 스마트폰을 개통한 다음 3억을 대출 받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런 사건에 휘말리지 않도록 명의도용 방지서비스 가입을 해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을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어떻게 본인 모르게 대출을?

    작년 12월 60대 자영업자한테 대출금이 미납이 됐다며 연락이 왔습니다. 현재 대출이자를 납입하고 있기 때문에 보이스피싱인 줄 알고 끊었지만 확인해보니 실제 본인도 모르는 대출금이 있어 경찰에 신고를 하게 됐습니다.

     

     

    범인은 스마트폰 대리점 직원이 었습니다. 폰을 개통하면서 신분증을 건내줬고 명의도용 대출 을 받았던 것 입니다. 대출을 받은 과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신분증을 복사한 다음 스마트폰을 개통한 다음 공인인증서를 만들어서 비대면 대출을 받은 것 입니다. 직접 은행을 찾아가서 대출받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이 있지만 이렇게 범죄에 악용이 될 수가 있는 것 입니다.

     

    명의도용 대출 처벌 은 5년 이하의 징역 혹은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가장 큰 문제는 명의도용 피해자는 이로 인해 생활하기 힘들어지고 법정 싸움을 거친 다음 확정 판결물은 받은 다음 금융위원회에 이의제기 밖에 하지 못한다는 것 입니다.

     

    이런 문제가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명의도용 서비스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명의도용 방지서비스란?

    명의도용방지서비스 가입방법 신청 해지 2

     

    신규로 인터넷에 관련 된 통신서비스를 가입하거나 명의변경을 해서 양도 받을 경우, 명의자에게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가입사실 현황조회 서비스
      이동전화나 무선인터넷, 유선전화, 초고속 인터넷 등등의 통신서비스 현황을 조회일자 기준으로 확인 가능
    • 가입 제한 서비스
      이동전화를 신규 가입 하거나 명의변경 할 때 가입을 제한 할 수 있는 서비스
      ※ 각 통신사 지점에서만(LG U+는대리점) 가입을 할 수 있음
    • 이메일 안내 서비스
      본인 명의로 각종 통신 서비스를 가입 혹은 명의변경 했을 때 그 사실을 이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

     

    또, 사이트에 가입을 하게 되면 가입사실 현황 조회서비스나 엠세이퍼 가입제한 서비스, 이메일 안내 등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가 있습니다.


    명의도용 방지서비스 가입방법

    엠세이퍼 가입방법 은 아주 간단합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엠세이퍼 라고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가입방법 신청 해지 3

     

    엠세이퍼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3가지 서비스가 보이실텐데, 이 중에 가입제한을 가입하시면 각종 통신서비스 가입을 할 때 제한을 당하기 때문에 명의도용 방지 할 수가 있습니다.

     

    가입을 할 때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 만약 없다면 네이버인증서 및 카카오페이를 통해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가입방법 신청 해지 4

     

    가입을 하게 되면 가입제한서비스에 대해서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전체를 누른 다음 가입제한을 하게 되면 해당 통신사로 신규 가입 할 때 제한을 당하게 됩니다.

     

    추후 본인이 다른 통신서비스를 가입 할 때 제한을 당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이런 일이 발생이 된다면 동일한 경로로 들어와서 제한 해제를 해야지만 가입을 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엠세이퍼 가입이 번거로우시다면 신분증을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모바일 신분증 혹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 안내

    스마트폰 안에 간편결제 시스템을 만들어서 지갑을 들고 다니는 분들을 찾기 힘들 정도 입니다. 평소에 스마트폰만 들고 다녀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간혹 신분증을 제출해야 할 때 난감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 될 수가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 앱형식으로 넣고 다닐 수 있게 됐습니다.

     

    스마트폰에 담아두게 되면 보안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의 말도 나오지만 다양한 보안기술을 적용해두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 바로가기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