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포티파이 무료 해지 체험
    카테고리 없음 2022. 9. 12. 15:14
    반응형

    오늘은 스포티파이 무료 해지 체험 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여러분은 요즘 어떤 경로를 통해 음악을 들으시나요?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멜론, 벅스뮤직과 같은 음원 사이트가 있고 그 외에 유투브 뮤직이나 애플 뮤직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하지만 한국에서는 멜론이 거의 독점적으로 시장 유저를 확보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독보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멜론을 위협할만한 서비스인 스포티파이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스포티파이는 2008년 스웨덴에서 출시한 서비스인데요.

     

    현재 아래와 같이 전 세계 국가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서비스가 출시된 것은 얼마되지 않았죠. (2021년 2월2일부로 한국에서 이용 가능) 물론 그 전에도 저를 포함해 VPN 우회 등의 방법으로 해외 계정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으셨을겁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문으로 이동을 하면 아실 수가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가격은?

     

    우선 가장 궁금한 것은 가격 일 겁니다.

     

    ▷국내 스포티파이의 이용 가격은 얼마일까요?

    계정 1개, 월 10,900원(부가세 별도)

    듀오 옵션으로 계정 2개, 월 16,350원(부가세 별도)

     

    ▷무료로 이용 가능한가요?

    7일간만 무료로 Spotify Premium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요금제 결제를 하면 3개월 동안 무료로 Premium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는 유투브처럼 중간 중간 광고를 듣게 하는 대신 무료로 계속 이용할 수 있는데, 국내에서는 이것조차 아예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무료로 이용할 경우 제한 되는 서비스 (노래 선택 및 다음 곡 넘어가기 횟수 제한 등)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국내 서비스에서만 아예 무료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점은 굉장히 아쉬운 부분일 수 밖에 없습니다.

     

    ▷실사용 후기

    저는 해외에서 사용하고 있지만, 제 의견을 포함해 국내 서비스를 이용해본 분들의 장단점 후기 및 총평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장점

    1. 자주 듣는 음악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취향 저격 새로운 음악 추천. 이건 마치 새로운 음악 여행

    2. 타서비스에 비해 음원 수가 가장 많다고 느껴짐

    3. 유료 결제 후 사용한다면, 플레이리스트 직접 저장 가능 및 검색으로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플레이리스트 청취 가능

     

    - 단점

    1. 국내 서비스 이용 시, 국내 음원 유통사들과 아직 완전히 계약이 맺어지지 않아 좋아하는 가수의 음원을 못들을 수도 있음 (2021년 2월 기준)

    2. 국내 서비스 이용 시, 아예 무료 이용은 불가능하다는 점 (2021년 2월 기준)

     

    저는 현재 해외에 거주 중이라 해외 계정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국 음원이 부족한 건 거의 잘 못느끼고 잘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심지어 최근 막을 내린 오디션 프로그램인 '싱어게인'에서 참가자들이 부른 노래들도 금방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국내에서 스포티파이를 이용하실거라면 아직까진? VPN을 사용해서 해외 계정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인데요.

     

    첫째, 유투브 무료로 보듯이 중간 중간 광고가 나오긴 하지만 100%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둘째, 유료 결제를 하더라도 국내 서비스의 결제 옵션에는 없는 패밀리 옵션(최대 계정 6개 가능)이 선택 가능해 가족 단위로 함께 사용한다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이중에서 vpn을 통해서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포티파이 무료 이용방법

     

    스포티파이 무료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VPN으로 해외 IP로 접속 후 해외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 VPN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서 미국으로 접속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포티파이에서도 VPN을 통한 가입 방식을 지속적으로 막고 있어서  사용이 가능한 vpn 프로그램으로 찾아서 시도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1. 위 방법으로 VPN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셨다면 모든 크롬, explorer, microsoft edge 등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해주세요.

    TouchVPN US

    2. 'United States'를 선택 후 'Connec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VPN이 실행이 된 상태로 이메일 가입 미국 주소(미국주소)로 접속해주세요. 스포티파이 가입정보

    4. 해당 기입란에 정보를 적고 가입해줍니다. 아둔하단 체크는 광고, 이벤트, 정보 이메일 수신 동의라  해제해주세요.

    5. 가입 후 Account overview 란에서 하단 Country or region 부분에 지역이 vpn으로 변경한 지역과 동일하면 됩니다. 이후 vpn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거나 삭제 후에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단 스포티파이 무료 사용 시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스포티파이 해지방법

     

    계정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언제든지 Premium 요금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spotify.com/account에 로그인합니다.

    2. 내 요금제에서 요금제 변경을 클릭합니다.

    3. Spotify 구독 해지로 스크롤하고 PREMIUM 해지하기를 클릭합니다.

    참고: 이 양식을 작성한 후 Spotify에 보내 해지하실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