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밴스드 다운 설치 대체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22. 5. 20. 17:35
    반응형

    오늘은 유튜브 밴스드 다운 설치 대체 안내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접 할 수가 있지만 중간마다 나오는 미간을 찌푸리게 만듭니다.

     

    광고를 보지 않기 위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면 되지만 매달 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를 대체하기 위해 유튜브 밴스드 어플이 만들어지게 됐습니다.

     

    유튜브 밴스드를 다운받아서 쓰게 된다면 모바일을 통해 유튜브를 볼 때 광고없이 볼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밴스드 다운/설치 안내

    유튜브 밴스드는 별도로 어플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허가를 해주지 않았기 때문에 아래 사이트를 통해 다운받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Vanced

    The official website of Vanced - a Video client for Android (Not affiliated with Google/YouTube).

    vancedapp.com

     

    유튜브 밴스드 다운 설치 대체 안내 1

    위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오게 되며, vanced manager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받아주세요.

     

    유튜브 밴스드 다운 설치 대체 안내 2

    vanced manager 를 설치한 다음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먼저 vanced micro G를 설치해 준 다음 유튜브 밴스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해줘야 합니다.

     

    유튜브 밴스드를 먼저 설치하게 된다면 로그인이 안되거나 다양한 버그가 발생 될 수가 있으니 꼭! micro G를 먼저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밴스드 다운 설치 대체 안내 3

    mirco G 설치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유튜브 밴스드 다운 설치 대체 안내 4

    설정 안에 들어가게 된다면 위와 같이 이 출처 허용을 해주세요.

     

    유튜브 밴스드 다운 설치 대체 안내 5

    micro G 설치가 끝났다면 이제 유튜브 밴스드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버튼을 누르면 선호하는 테마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원하는 테마를 선택해주세요.

     

    유튜브 밴스드 다운 설치 대체 안내 6

    그리고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주신 다음 완료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끝이 나게 되면 유튜브 밴스드가 설치 된 것을 보실 수가 있고, 앞으로 유튜브를 볼 때 유튜브 밴스드를 통해 보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이 되어져 있지 않고 유튜브 컨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다면 불법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밴스드 불법인가? 합법인가?

    유튜브 밴스드 불법인지 합법인지에 대해 많은 얘기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있는 컨텐츠를 무료로 볼 수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는 불법이다 라고 하는 분들도 있고, 현재 브라우저를 통해 광고를 끄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합법이다. 라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단 유튜브 밴스드를 이용하게 되면 구글에서 해당 계정을 제재를 한다는 카더라가 있었지만 1년 넘게 쓰고 있는 저는 그 어떤 제재를 받지 않았습니다.

     

    혹 어떤 제재를 받을지 몰라 본 계정이 아닌 다른 구글 계정을 이용해서 사용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밴스드는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중지를 할 것이라 밝혔고, 밴스드 APK는 향후 2년동안 사용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유튜브 밴스드를 대체 할 어플이 필요합니다.

    유튜브 밴스드 대체방법은?

    유튜브 밴스드를 대체 할 어플들로는 NewPipe라는 어플과 Skytube 라는 어플 두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이 두가지 어플의 장점은 광고없이 유튜브를 볼 수가 있다는 것이지만 단점은 구글 로그인이 불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구독 및 재생목록을 가져오지 못하기 때문에 직접 찾아서 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다행히 skytube는 로그인은 불가능하지만 구독 목록만은 가져 올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