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신청기간
    생활정보 2021. 8. 24. 03: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신청기간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경기도에서는 각종 복지를 통해 도민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여러 복지들이 있지만 그 중에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보다 나은 미래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끊임없이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입니다.

     

    오늘 이 글 안에서 202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신청기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이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이라는 것은 경기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요금이 인상이 됨에 따라 교통비에 부담을 갖을 수 있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청소년들에게 교통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만든 복지정책 입니다.

     

    신청대상

    - 만 13세~ 23세

    -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

    - 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하는 분

     

    지원방법

    - 연간 12만원 지역화폐로 지원

     

    위 대상자에 속하게 되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신청(바로가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 후 선정이 되면 연간 최대 12만원 한도내에서 대중교통 실사용액의 100%를 지원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 14세 이상의 청소년이 본인명의 지역화폐로 등록을 했다면 청소년 지역화폐로 받을 수가 있으며, 만 13세의 경우 휴대폰이 없을 경우에 대리인이 지역화폐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은 청소년 본인이 직접하거나 청소년의 부모 혹은 세대주가 신청을 하면 가능합니다. 신청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바로가기)를 통해서 온라인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기간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은 1년에 두번 진행을 합니다. 1~ 6월,  7월~ 12월까지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신청기간은 7월 1일 9시부터 8월 23일 24시까지 진행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유의사항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은 경기도권에 있는 대중교통만 쓸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이나 인천버스, 전철만 이용한 경우 및 시외버스, 공항버스, 열차를 이용 할 경우에는 제외 됩니다.

     

    그리고 중앙부처나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사업에서 교통비를 받은 경우에 중복수령이기 때문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국토교통부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