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TT 1일권 가격 문제점
    카테고리 없음 2022. 6. 27. 12:33
    반응형

    오늘은 OTT 1일권 가격 문제점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OTT 1일권 가격 문제점 1

     

    현재 넷플릭스를 포함해서 디즈니플러스, 티빙, 웨이브 등등 다수의 서비스들이 운영 중에 있습니다. 각 OTT에서 볼 수 있는 컨텐츠들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하게 OTT를 구독해서 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각 OTT 아이디를 공유해서 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최근 1일권이 나오게 되면서 논란이 발생이 됐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OTT 1일 이용권 서비스 오픈

    OTT 1일 이용권은 여러명이 동시에 접속 할 수 있는 이용권을 구매한 다음 이용자에게 돈을 받고 계정을 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나게 되면 패스워드를 변경해서 이용 할 수 없도록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600원, 왓챠/티빙/웨이브는 500원, 디즈니플러스는 4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 1일 이용권을 각 OTT 서비스를 진행하는 곳에서 만든 것이 아니라 다른 회사가 OTT 업체에 허락을 맡지 않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OTT 1일 이용권 판매는 불법?

    현재 OTT 1일 이용권 판매하고 있는 업체들은 OTT 업체들과 계약을 맺지 않고 일방적으로 진행을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OTT 1일 이용권을 판매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은 부담을 덜을 수가 있지만 OTT 업계는 이용자수가 감소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OTT 이용권을 판매해서 이득을 취 할 수가 없다는 이용 약관을 위반을 한 상태이며, 영상물의 지식재산권까지 침해하는 일이라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서 왓챠와 티빙, 웨이브가 해당 사이트에 서비스 중단을 요청하는 내용증명을 보낸 상태 입니다.


    OTT 계정 공유 막히게 될까?

    OTT 계정 공유 서비스를 하는 회사들이 없어진다고 해서 계정 공유가 없어지지 않을 겁니다. 회사들이 없어지게 되면 암암리에 계정 공유를 하게 될 것 입니다.

     

    이에 대해 넷플릭스에서는 공유계정에 추가 과금을 부과하겠다고 하지만 어떤 이용자가 계정을 공유하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제재를 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OTT 업계에서도 타인과 계정 공유를 금지를 하고 있지만 법적으로 문제를 제기 할 수 없는 상태 입니다.

     

    하지만 개인이 아는 지인들과 이용료를 분담해서 공유를 하는 것과 업체에서 동시접속 할 수 있는 이용권을 결제 후 경제적 이득을 취하는 것은 다른문제이기 때문에 법적인 제재가 일어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과연 획기적으로 나온 이 서비스는 어떻게 될까요?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