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기극저신용대출 신청방법 자격기준 금리 한도
    카테고리 없음 2022. 5. 6. 16:12
    반응형

    경기극저신용대출이라는 이름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경기도민이지만 정확한 내용은 모르셔서 신청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기극저신용대출 신청방법 자격기준 금리 한도 1

     

    경기도는 저신용으로 인해 고금리와 불법사금융에 노출된 도민의 피해 예방을 위해 2020년 4월 코로나19로 생계가 힘든 분들을 돕기 위해 처음 경기극저신용대출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이 사업은 생활자금이 필요하지만, 신용등급이 낮아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융자를 받을 수 없는 분들을 위한 대출제도입니다.

     

    만 19세 이상 저신용 도민에게 심사를 거쳐 5년 만기 연 1% 저금리로 최대 300만원까지 자금을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경기극저신용대출 신청자격

    만 19세 이상의 경기도 거주자로 신용등급 NICE 724점 이하 또는 KCB 신용점수 665점 이하 (구 신용등급 기준 7등급 이하)여야 합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인 경우 NICE 744점 이하 또는 KCB 신용점수 700점 이하 (구 신용등급 기준 6등급 이하)여야 합니다.

     

    ​개인신용평점은 나이스평가정보(NICE), 코리아크레딧뷰(KCB)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과거에 경기극저신용대출 제도를 이용하였고 상환을 한 적이 있다면 신청이 불가합니다. 한정된 자금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1인 1회 신청이 원칙입니다.

    ​​

    (1) 심사대출

    경기극저신용대출은 가구 수 소득 및 부채 수준 연체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금액을 100만 원 ~ 300만 원까지 차등심사 후 최종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 본인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및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 급여소득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최근년도 발행분)
    • 사업소득자: 소득금액증명원(최근년도 발행분)
    • 주거관련서류: 전월세 계약서(사본), 무상거주 사실확인서

    (2) 불법사금융 피해자

    경기극저신용대출은 불법사금융 피해자인 경우에도 신청 가능합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불법사금융 피해사실 신고서를 받아 작성한 후 신청할 때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3) 생계형 위기자

    생계형 위기자 자격으로 신청하는 경우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서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한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변제계획이행현황 및 채무변제계획 이행현황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4) 학자금 장기 연체자

    한국장학재단에 6개월 이상 학자금 장기연체한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채무변재 확인서류(부채확인서)가 필요합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신청 방법, 기간

    신청기간은 2022년 3월 7일(월)부터 자금이 다 소진될 때까지입니다. 300만 원 융자이지만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번 신청은 지켜야 하는 순서가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ggwf.gg.go.kr)으로 상담접수 예약을 해야 하며 이후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 신청/접수 해야 합니다.

     

    ​온라인 예약이 어려운 분들은 수행기관 콜센터를 통해 전화 예약도 가능합니다.

     

    • 롤링주빌리: 1661-3144
    • 사회연대은행: 1588-4413

     

    예약이 필수이므로 반드시 온라인 접수나 전화 접수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사전 상담을 접수 예약한 후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됩니다.

     

    본인이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하며, 대리 신청은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접수 할 상품 종류에 따라 제출해야 할 서류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신청서(현장배부), 통장사본(본인명의). 주민등록등본(반문 접수일 기준 2일 이내 발급)이 필요합니다.

     

    대출한도 금리 및 상환

    경기도 극저신용대출의 한도는 300만 원이며, 금리는 연 1%입니다. 상환방법은 5년 만기 시 원금과 이자를 일시에 상환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신용점수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신용점수는 나이스평가정보(NICE), 코리아크레딧뷰(KCB)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기관 중 한 기관만 신용등급 요건이 충족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단, 접수일에 나온 신용등급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Q.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중이거나 이력이 있는 사람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신용점수 NICE 724점, KCB 670점 이하, 경기도 주소지 요건만 충족하면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중이거나 이력이 있는 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Q. 통장이 압류되어 본인 명의의 통장이 없을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A. 신청할 때 가족 명의의 통장을 제출하시고 가족 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Q. 2020년, 2021년에 신청해서 대출을 받았는데 2022년에도 신청할 수 있나요?

    A. 2020년, 2021년에 대출을 이미 받은 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1인 1회 신청이 원칙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