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방법 시간 기간 환급금 조회방법
    생활정보 2021. 1. 26. 01: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방법 시간 기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흔히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 시즌 입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무엇일까요?

     

     

    국세청 연말정산은 이런 것이다.

    연말정산에 대해서 아직 잘 이해가 안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쉽게 얘기하면 직장을 다니게 되면 일을 하기 위해서 불가피하게 쓰는 돈이 있습니다.

     

    일단 본인 연봉기준으로 먼저 세금을 걷어간 다음에 만약 그것보다 많이 썼다면 돌려주는 것이고, 그보다 적게 썼다면 세금을 더욱 납부하게 되는 것 입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시는 분이라면 홈택스를 통해서 자료를 뽑아서 회사에 제출을 하게 되면 회사측에서 알아서 진행을 해주게 될 겁니다.

     

    여기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작년 지출내역을 확인해서 저장 후 회사에 제출 할 수가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이게 아니였다면 본인이 일일이 다 찾아야하고 그 중에 누락이 발생 될 수가 있습니다. 누락이 발생되면? 돌려받을 수 있는데, 돌려받기는 커녕 세금을 더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될 수도 있는 것 입니다.

     

    반면 프리랜서이거나 작년에 퇴사하신 분들은 올해 5월에 별도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개인이 연말정산을 할 적에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개인 연말정산하는 방법

     

     

    연말정산 환급금은 언제?

    연말정산 서류를 제출하고 나면 언제쯤 들어오게 되나 궁금하게 됩니다. 특히나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서 돌려받을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 겁니다.^^

     

    만약 환급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모르는 분들은 홈택스 > 조회/발급 > 예상세액 계산하기 를 통해서 연말정산 자료를 넣게 되시면 환급금이 얼마가 나오는지 확인이 되실 겁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은 따로 지급되지 않고, 월급날에 월급과 같이 포함되서 지급이 될 겁니다. 다음달 월급 받으셨을 적에 지급명세서에 보시면 항목에 환급금이 있을 겁니다.

     

    작년 한해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고, 올해는 백신으로 인해서 일상을 되찾을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이 있으니 올 한해도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