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귤 껍질 효능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22. 1. 10. 17: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귤 껍질 효능 안내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겨울이면 가장 많이 먹게 되는 과일 중 하나가 바로 귤 입니다. 귤의 중독성은 꽤나 강해서 앉은 자리에서 3~ 4개를 먹는 것은 기본 입니다.

    일반적으로 귤만 먹고 껍질을 버리는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하지만 귤껍질에 비타민C가 알맹이보다 4배 높다는 것을 아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귤 껍질에는 농약이 묻어있기 때문에 알아도 어떻게 못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오늘 이 글 안에서 귤껍질에 있는 농약 제거하는 방법과 고혈압 및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혈관질환에 도움되는 섭취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귤껍질의 효능

     

    지금까지 귤을 먹고 귤껍질은 쓰레기로 버려왔지만,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호기심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이런 심혈관계질환 뿐만 아니라 간보호와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밑에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귤껍질,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주다.

    귤껍질에는 '헤스페리딘' 이 라는 성분이 많이 포함이 되어져 있습니다. 이 헤스페리딘은 혈압을 낮춰주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뇌졸중을 예방해주고 동맥경화까지 예방을 해줍니다.

     

    인스턴트 식품을 주로 먹는 분들은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 심장병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 아래 나와있는 귤껍질 섭취방법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귤껍질, 간보호 역할을 해주다.

    간 건강을 생각해서 간을 좋게 해주는 영양제를 드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귤껍질에 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간을 보호해주는 역할 또한 뛰어납니다.

     

    실제 한국식품연구원에 따르면 지방간을 유발하는 동물모델에게 술을 먹인 후, 귤 껍질 추출물을 먹였더니 알콜성 간 손상이 개선되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간에 좋은 우루사나 밀크씨슬과 같은 영양제를 드시면서 귤껍질 섭취방법을 확인 후 같이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귤껍질, 관절염 및 염증성 질환을 예방해주다.

    귤껍질 안에는 텐져레틴이 라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관절염이 있는 동물모델에 2주간 텐져레틴을 투여한 결과 관절염 지수와 염증성 질환이 상당히 감소를 하게 됐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 귤껍질에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져 있습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효과를 발휘해주기 때문에 관절염 및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귤 껍질 세척 및 섭취방법

     

    귤 껍질 섭취하는 방법을 알기 전에 껍질 세척방법을 먼저 아셔야 합니다. 어느 과일이든 농약을 치지 않고 키울 수가 없기 때문에 농약을 충분히 세척을 한 다음에 섭취를 해야만 하는데 잘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먼저 물에 소금과 식초를 넣고, 귤 껍질을 담근 다음 10~ 20분 정도 잘 세척을 하게 되면 귤껍질에 있던 농약이 쉽게 제거가 됩니다.

     

    만약 농약걱정이 되는 분들은 이렇게 한 다음 귤껍질을 물에 넣고 끓인 다음 20분 정도 끓여주시게 되면 대부분의 농약이 휘발되어 날아가게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깨끗하게 세척을 했다면 이제 섭취방법을 익히시면 됩니다. 깨끗하게 잘 세척을 한 귤 껍질은 잘게 자른 다음 건조를 해뒀다가 귤 껍질 20g에 물 500~ 1000ml를 넣고 20~ 30분 정도 은근한 불에 끓여주게 된다면 향긋한 귤냄새가 나는 차가 완성이 됩니다.

     

    그냥 귤껍질차로 드셔도 좋고, 생각이나 꿀을 넣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