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밥집 집단식중독 원인은 "이것" 때문이다.
    카테고리 없음 2021. 8. 27. 16: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밥집 집단식중독 원인은 "이것" 때문이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고양시 김밥집 식중독으로 인해서 20대가 사망하는 일이 발생하게 됐습니다.

     

    김밥집 집단식중독 원인은

    지금까지 식중독으로 인해 사망까지 이르는 경우는 상당히 드문 일이었어서 당국에서도 당황을 하고 있습니다. 분당 김밥집 뿐만 아니라 다른 김밥집에 대한 조사도 이뤄지고 있는 상태 입니다.

     

    고양시 김밥집 식중독 원인은 무엇이고 식중독 증상은 무엇일까요?

     

    목차

     

    김밥집 집단식중독 원인은?

     

    최근 경기도 고양시의 한 김밥집을 이용을 했던 34명의 고객이 식중독 증상을 일으켰고 그 중에 20대 1명은 결국 숨을 거두게 됐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파주에 있는 김밥집을 이용했던 27명의 고객 집단 식중독 증세, 분당에 있는 김밥집의 경우 130명이 집단 식중독에 걸렸다고 합니다.

     

    7월 말에는 분당의 김밥전문점 2개에서 살모넬라균에 의해서 270여명의 집단 식중독사고가 발생을 하게 됐습니다. 살모넬라균은 비장티푸스성 살모넬라균의 감염으로 인해서 급성위장관염에 걸리게 되는 것 입니다.

     

    보통 덜 익은 가금류나 달걀을 섭취 했을 경우에 감염이 되는데, 김밥 안에 들어가는 달걀이 문제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최근 5년간 살모넬라 식중독 환자가 8~ 9월에 67%가량 발생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그 중에 김밥 안에 들어가는 달걀로 인한 문제가 63%라고 합니다. 즉, 8~ 9월에는 김밥은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건강상 이롭습니다.

     

    김밥집 집단식중독 증상은?

     

    식중독에 걸리게 되면 72시간 이내로 구토와 설사, 복통,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혹은 신경마비나 근육경련, 의식장애 등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식중독으로 인해 사망에 이르는 경우는 없었지만 이번에 20대 1명이 사망을 하게 되었으니 앞으로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위와 가은 식중독 증상이나타나게 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119를 부른 다음에 지속적으로 물을 섭취해줘야 하고, 가능하다면 설탕이나 소금물을 넣고 끓여 마시면 더 좋습니다.

     

    설사를 한다고 해서 지사제를 먹게 된다면 몸 속에 들어온 균을 씻어내기 위해 설사를 하는 것인데, 이를 방해하는 것이니 지사제를 먹으면 안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