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2. 6. 9. 14:57
    반응형

    오늘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1

     

    보험을 가입한 다음 오랜기간이 지나게 되면 가입한 보험이 어떤 보험인지 잊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분명 가입을 할 때 설명을 다 들었지만 시간이 흐르게 되면 잊어버립니다.

     

    내가 가입한 보헙 확인방법과 보장내역 확인, 좋은 보험을 가입한 것인지 분석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한 보험 조회방법

    내가 가입한 보험조회하는 방법은 뱅크샐러 라는 자동작성 가계부를 통해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보험의 보장 및 특약목록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뱅크샐러드의 경우, 가입한 보험과 보장내역, 매달 나가는 비용에 대해서까지만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에 대해 조금 더 상세히 알고 싶다면 시그널플래너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가입한 보험, 왜 알아봐야 하나?

    가입한 보험을 왜 분석을 해봐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갖는 분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보험 약관은 상당히 말을 꼬아놓았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들은 모릅니다.

     

    이렇다보니 많은 소비자들은 보험설계사한테 의존을 하게 되고, 사람에 따라 보험설계사의 말에 넘어가 여러개의 보험을 가입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보험들이 미래에 도움이 된다면 좋겠지만 자칫했다간 남 좋은 일만 시키게 될 수가 있습니다.

     

    가장 좋지 않았던 주변 사례로 보험을 가입해서 매달 납입을 했지만 정작 보장을 받아야 할 때는 각종 보험들이 중복보장으로 인해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납입액보다 훨씬 적은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가입한 보험이 어떤 보장내역을 갖고 있으며, 중복으로 가입되어져 있지 않은지 그리고 최대 어느정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가입한 보험 분석하기

    보험 분석은 가입 후 받은 보험증권을 통해 확인해 볼 수가 있지만 어려운 말로 되어져 있어서 일반 사람들은 잘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시그널플래너를 이용하게 된다면 자세히 알 수가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2

     

    시그널플래너를 설치한 다음 본인인증을 거치게 되면 지금까지 가입 한 보험 목록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험 계약별, 통합보장분석 등을 볼 수가 있으며 각 보험에 따라 보장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요약 리포트를 통해 현재 가입한 보험을 진단해서 부족한 부분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보험에 대해서 분석을 하게 되면 보험 설계사한테 피해 받았다는 생각을 드는 분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보험설계사들은 고객한테 필요한 상품을 권해줘야 하지만 비싼 보험을 팔아야 돈을 많이 벌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을 위한다면서 비싼 상품을 판매를 하게 됩니다.

     

    이런 상품 중 종신보험이 대표적 입니다. 실질적으로 종신보험을 분석해보면 보험설계사한테만 득이 되는 보험 입니다.

     

     

    보험 분석 후 궁금한 점이나 부족한 보험에 대해서 시그널 플래너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시그널 플래너 상담 후기

     

    시그널 플래너는 다른 보험상담과는 다른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분석 리포트
    • 오직 소비자 입장에서 상담
    • 불필요한 가입 권유와 영업은 No!

     

    보험 상담시 가장 큰 문제는 고객들은 잘 모르기 때문에 본인들이 유리한 상품으로 가입을 권유한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시그널 플래너 상담을 하게 된다면 소비자 입장에서 상담을 하고 불필요한 가입 권유는 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시그널 플래너 상담사들은 고객이 보험에 가입을 해도 별도의 이익이 설계사에게 돌아가지 않기 때문에 고객한테 알맞는 상품을 권해드릴 수가 있습니다.

     

    또, 카톡으로 비대면 상담이 진행이 되며 영업전화는 따로 하지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불편함을 받지 않게 됩니다.

     

    인터넷을 통해 시그널 플래너 상담 후기를 읽어보면 연결 된 상담원을 통해 상담의 질은 차이가 났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상담을 받았다는 후기들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살아가면서 어떤 질병이나 사고를 당할지 모르기 때문에 보험은 정말 필요합니다. 하지만 보험설계사들의 개인적 이득만 취하려고 고객을 이용하는 경우, 정작 도움을 받지 못해 보험을 불신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시그널 플래너를 통해 가입한 보험을 잘 가입한 것인지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보험 리모델링이나 부족한 보험은 어떻게 채울 수 있는지 소비자 입장에서 상담을 받으실 수가 있기 때문에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