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출상담사 대출모집인 조회 찾기 수수료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2. 5. 6. 19:50
    반응형

    오늘은 대출상담사 대출모집인 조회 찾기 수수료 후기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대출상담사 대출모집인 조회 찾기 수수료 후기 1

     

    예전에 비해 지금은 대출신청하는 것이 상당히 간편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에 비해 대출상담사의 도움이 줄어든 상태 입니다.

     

    그렇지만 한도가 높은 신용대출이 필요하거나 주택담보대출을 진행 할 때 대출상담사가 필요 할 때가 있습니다. 대출상담사 조회하는 방법과 수수료 등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상담사란?

    대출상담사는 대출모집인이 라는 다른 명칭이 있으며 금융회사 직원이 아닌 개인 입니다. 한번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대출상담사는 금융회사나 대출모집법인과 위탁계약을 맺은 다음 금융협회에 등록을 한 사람 입니다.

     

    대출상담사가 해주는 역할은 무엇이 있을까요?


    대출상담사 역할

    대출상담사가 해주는 역할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대출상담
      대출상담사의 역할은 대출을 전문적으로 상담을 해줍니다. 우리가 은행을 찾아가서 대출상담을 받으면 은행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서만 상담 받을 수가 있습니다.

      즉, 상담에 제한이 생기는 것 입니다. 하지만 대출상담사는 전체 대출상품을 다루기 때문에 고객 상황에 맞는 대출상품을 찾아서 제공해줄 수가 있는 것 입니다.

      그리고 권해준 상품의 대출한도와 금리 등 어떤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고객한테 알려주게 됩니다.
    2. 대출접수
      대출 상담을 해서 고객이 대출을 희망을 하면 신청을 해주고, 대출금 입금까지 받아서 주게 됩니다. 이 과정에 대출상담사는 수수료(대출금의 0.2~ 3.3%까지)를 받을 수가 있는데, 이게 대출상담사의 수입이 됩니다.

    3. 고객관리
      대출을 해준 다음 바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관리를 해줍니다. 대출에 대한 정보 및 금리를 낮출 수 있는 정보나 더 좋은 대출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해줌으로 인해 또 다시 한번 고객이 대출상담사를 찾을 수 있도록 관리를 해줍니다.

      대출을 한번도 안쓴 사람은 있지만 한번만 쓰고 안쓰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살아가다보면 급전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게 되며 몫돈이 없는 분들은 은행이나 대출상담사를 찾게 돼 있습니다.

      특히나 대출은 금융에 대해서 잘 모르는 서민들이 알아보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능력있는 대출상담사를 만나게 된다면 보다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가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대출상담사 조회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대출상담사 조회방법

    대출상담사는 아쉽게도 대출상담사들 정보가 등록되어져 있어 손쉽게 찾을 수 있는 포털사이트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나 지식인을 통해서 많이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나 지식인 등을 통해 여신번호와 휴대전화번호를 파악한 다음 대출모집인포털을 통해 조회를 해서 얼굴과 소속, 위반 사항을 확인 해봐야 합니다.

     

    대출상담사 대출모집인 조회 찾기 수수료 후기 2

     

    조회하는 방법은 간다합니다.대출모집인 포털에 접속한 다음 여신번호와 휴대전화번호를 넣고 조회를 합니다.

     

    대출상담사 대출모집인 조회 찾기 수수료 후기 3

    조회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이 데이터가 나오게 됩니다. 위반사항까지 다 체크가 되기 때문에 정직한 대출상담사인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출상담사 구별법

    상담사들은 중간에서 대출을 연결해주고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만약 나쁜 대출상담사를 만나게 된다면 금리가 높은 대출을 받고, 높은 수수료를 제공해야 할 수가 있습니다.

     

    대출상담사한테 주는 수수료는 0.2~ 3.3%까지 제공을 해줘야 하는데 대출을 받은 금액이 높으면 높을수록 수수료를 많이 제공해줘야 합니다.

     

    또, 대출 실행하기 전에 중개수수료와 같은 금품을 요구하게 된다면 대부업법 제 19조에 따라 3년 이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그러니 이런 경우 지급을 해주시면 안됩니다.

     

    대출 받으려는 고객은 잘 모를 수가 있기 때문에 잘못 걸리게 된다면 손해를 볼 수가 있으니 꼭 대출모집인 조회를 통해서 위반사항이 없는 대출상담사를 통해 대출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대출상담사 조회하기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