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학생 생활비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카테고리 없음 2022. 5. 9. 18:49
    반응형

    오늘은 대학생 생활비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대학생들 중에서 수도권에서 다니는 학생들도 있지만 지방에서 올라와서 자취를 하는 자취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괜찮은 집안의 경우 부모님한테 도움을 받아서 생활 할 수가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스스로 생활비를 벌어서 지내는 경우들이 대부분 입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1

     

    하지만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사정이 생겨서 못하게 될 경우, 급하게 생활비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때 이용 할 수 있는 대학생 생활비 대출 가능한 곳을 정리해봤습니다.

    청년 대학생 햇살론 youth

    • 대출금리 연 3.6%
    • 대출한도 최대 1200만원까지
    • 대출기간 최대 15년까지

     

    청년 대학생 햇살론 youth는 대학이나 대학원생이거나 휴학 중인 사람(12학점 이상 학점이수자)이 대상 입니다. 그외로 연 3500만원 이하, 29세 이하 혹은 군필자이면서 31세 이하 일 경우에는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시에 신용등급이 중요한데, 신용등급 6등급 이하까지 가능하니 신용등급을 꼭!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세요.

     

    햇살론 youth는 국민은행이나 신한은행, 농협 등에서 신청 할 수가 있으니 가까운 은행지점을 이용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담시에 대출상환방법을 원금균등방식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식으로 하게 되면 월 상환금이 줄어들고 납입이자가 더 적게 들어가게 됩니다.

     

    빌리고자 하는 금액의 월마다 얼마씩 납입해야 하는지 궁금하다면 핀다 대출 이자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혹은 가까운 은행지점에 햇살론 youth 를 문의해보시면 알맞는 상담을 받을 수가 있을 겁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 대출금리 연 2.0%
    • 대출한도 최대 9천만원(의/치의/한의 계열 대학, 대학원 학비)
      생활비는 학기당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
    • 대출기간 10년까지

     

    대학생이면 한국장학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학자금 대출 혹은 생활비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1학기, 2학기 나눠져 있으며 7월 12일부터 신청이 시작 됐습니다. 학부, 대학원생 모두 신청이 가능하고 채무불이행을 하거나 부실채권 보유, 신용도 판단정보를 통해서 대출이 나오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또, 학생들에게 진행하는 대출이라 성적에 따라 제외 될 수가 있습니다.(성적기준 직전 학기 70/100점 이상, 직전 학기 이수학점 12점 이상 이수)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안에서 문의를 남기시면 알맞는 상담을 받을 수 있으실 겁니다.

     

    대학생 신용대출

    위에 있는 대표적인 상품들 말고, 대학생들이 이용 할 수 있는 대학생 신용대출 상품들도 있습니다. 물론 일정조건이 갖춰줘야지만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대출금리 연 3.54%
    • 대출한도 300만원

     

    대출상품 중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대표적인 상품 중 하나 입니다. 전국민 90%가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홍보해서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고 신청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최소대출기준이 6개월동안 본인명의로 된 체크카드로 한달 평균 50만원 이상을 썼을 경우 가능하니깐 이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을 만들어서 쓸만큼 쓰고 다시 갚으면 되는 상품 입니다. 필요 할 때 꺼내쓸 수가 있기 때문에 부담되지 않는 상품 중 하나 입니다.

     

    자세한 것은 카카오뱅크에서 전문상담사와 상담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 대출금리 연 4.18%
    • 대출한도 최저 50만원~ 최대 300만원
    • 대출대상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 중인 고객)

     

    이 상품은 통신 3사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 중 통신등급이 산출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상품 입니다.

    젊은 사람들 중에서 통신비 연체가 된 사람들이 많은데, 만약 이런 연체기록이 없다면 신청해볼만 합니다.

     

    신용대출은 신용등급을 전제로 나오지만 이 상품은 통신등급만으로 대출가능 여부가 결정 됩니다. 통신등급에 따라서 한도가 적게 나오거나 최대 300만원까지 나오게 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처럼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고 필요한 금액만 출금하고 출금한 금액에 대한 이자를 같이 납부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사이트에서 상담받아보시면 됩니다.

    햇살론 신청하기

    대출대상 : 재직 3개월 이상 직장인, 통장으로 3회 이상 급여수령하신 분, 3개월이내 10일 이상 연체기록이 없는 분
    대출금리 : 5.8~ 10.6%
    대출한도 : 최대 3,000만원
    (대환자금 2,000만원 + 생계자금 1,000만원)
    상환방식 : 원금균등분할(매월 원금 일부 + 이자)
    대출기간 : 3년 혹은 5년
    중도상환 수수료 : X

    햇살론 신청하러가기

     

    햇살론은 정부지원대출로 저신용자분들이거나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만든 대출 입니다.

     

    대출 가능한 대상자는 재직 3개월 이상 직장인이나 통장으로 3회 이상 급여를 받은 기록이 있는 분, 3개월 이내 10일 이상 연체기록이 없는 분들에 한해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 햇살론 대출을 신청했다가 반려가 된다 할지라도 다른 지점에 공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곳들을 돌아다니면서 대출이 가능한 곳을 찾으셔도 됩니다.

     

    위에 있는 햇살론 신청하는 곳은 햇살론 공식사이트니 안심하시고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대출이자 계산방법

    대출을 받기 전에 한달에 이자가 얼마정도 나가는지 미리 계산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소비를 계획적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을 알아볼 적에 한도, 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 등이 나와있습니다. 이 정보를 갖고 핀다 대출이자 계산기를 이용하면 금방 알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았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조건 : 금리 3.3%, 대출금 250만원, 대출기간 1년, 원금균등상환

     

    위 정보를 갖고 핀다 대출이자 계산기로 계산을 하게 되면 1년동안 내야하는 이자가 총 44,688원이며, 원금을 포함하면 총 215200원정도씩 월 마다 내셔야 합니다.

    대출받기 전 주의사항

    대출이란 금융상품은 급하게 필요 할 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금융상품 입니다. 하지만 양날검이기 때문에 좋게 사용하면 좋지만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출을 받았다면 돈이 생기게 되면 대출을 우선시 갚아야만 대출금을 갚으면서 다시 신용등급을 회복 할 수가 있습니다. 대출금을 연체하게 되면 신용등급이 떨어지고 취업도 못하고 결혼도 못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글 : 신용등급 올리기 팁 6가지

     

    대출이라는 금융상품을 잘 이용하셔서 급한 불을 끄고, 잘 갚아서 신용등급을 회복하는 등 잘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