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총정리
    카테고리 없음 2021. 3. 18. 18: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유동자산이 대부분 주식이나 가상화폐로 많이 이동하게 됐습니다.

    그 중 미국 주식 사는법을 익히신 분들은 잠을 아껴가면서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해서 수익을 올리는 분들 또한 생겨나게 됐습니다. 미국주식 사는법은 어떻게 되고 수수료와 세금은 어떻게 측정이 되는지에 대해서 이 글 안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미국주식 사는법을 익히기 전에 개장시간에 대해서 알아봐야 합니다. 개장시간을 알고 난 후에는 미국주식 사는법을 익혀야 하는데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해외주식거래를 하기 위해 MTS라는 주식거래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는 각 증권사에서 제공을 해주는 어플이며, 이걸 통해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시장 개장시간은?

     

    일반 거래시간 : 23:30~ 06:00
    서머타임시 : 22:30~ 05:00

    미국은 우리나라와 시차가 많이 나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오전 일 때, 미국은 밤시간이거나 새벽시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거래시간에 맞춰서 거래를 하거나 이게 부담스럽다면 예약 주문을 통해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일반 거래시간은 11월~ 다음년도 3월까지 입니다. 서머타임은 3월~ 11월까지 입니다. 이 서머타임으로 인해서 1시간씩 당겨지기 때문에 이에 따라서 거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미국주식 수수료는?

     

    미국주식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얘기를 했듯이 각 증권사에서 제공해주는 MTS라는 어플을 통해서 거래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미국주식 수수료가 제일 적게 들어가는 증권사를 찾아야 합니다. 적은 돈이 오가는 거라면 상관없지만 큰돈이 오가게 된다면 0.5% 차이도 큰 차이가 나기 때문 입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1

    위에는 증권사 중 5곳의 수수료와 각 정보에 대한 정보 입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경 될 수가 있으니 각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시고 거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미국주식 거래하는 방법은?

     

    위에 정보를 토대로 증권사를 선택하셨다면 비대면 계좌를 만드셔야 합니다. 증권사 계좌 같은 경우 비대면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증권회사까지 찾아가 개설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환율우대와 수수료가 제일 적은 KB쪽으로 예를 들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해주고 있어 해외주식 매매시에 발생하게 되는 입출금과 환전과정을 단순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럼 가장먼저 KB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를 통해 KB증권 MTS를 설치해주세요~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2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계좌개설 바로하기를 선택해주세요~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3

     

    계좌 개설을 하게 된다면 본인인증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보여집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계좌선택을 하게 되는데 여기서 주식거래 + CMA를 선택해주세요.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4

     

    그 디음에 CMA계좌를 주식거래계좌로 바꾸신 다음에 다음 버튼을 눌러주신 다음 본인인증을 휴대폰 인증을 통해 진행을 해주세요.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5

    휴대폰 인증을 하게 되면 본인 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이 되고, 그 번호를 입력을 해주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문제없이 넘어가게 될 겁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6

     

    다음은 신분증 인증 입니다. 신분증 인증시에 신분증이 잘 인식이 되지 않아 잘 넘어가지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두개가 있는 분들은 번갈아가면서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7

     

    이제 개설정보 입력 입니다. 양식에 맞게 내용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미수(외상)거래를 하고 싶지 않아요. 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8

     

    투자자 정보 등록에서는 별도로 설정해줄 것은 없습니다. 대략적으로 읽어보시고 표시를 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투자권유를 받고 싶지 않다고 하면 다음으로 넘어가지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다음 페이지는 개설정보 입력 입니다. 대략적으로 읽어보시고 체크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10

    이제 증권계좌 비밀번호를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정말 마지막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11

    비대면 개설이다보니 본인인증을 많이 거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금융사 계좌번호롤 입력하게 되면 1원을 입금해주게 됩니다. 여기서 입금자 성함에 숫자 4자리가 나오게 되는데, 그걸 입력하시게 되면 주식 거래 계좌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계좌가 개설되면 그곳으로 투자할 시드머니를 입금해주세요.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12

    이제 진짜 미국주식 사는법 입니다. 국내주식 > 메뉴 > 해외주식 > 해외주식 시작하기 > 해외주식 거래신청, 글로벌 원마켓 두개를 신청해주셔야지만 미국 주식을 살 수가 있 습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13

    미국 주식의 경우에는 원화로 거래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환전을 한 다음에 거래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해외주식 거래신청, 글로벌 원마켓 두개를 신청하셨다면 아래 환전신청을 해주세요. 환전신청 후에 해외주식 일반주문에 들어가주세요. 일반 주문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종목을 매수를 하시면 미국 주식 사는법은 다 익히게 되신 겁니다.

    미국주식 세금은 어떻게?

     

    미국주식 거래를 하게 되면 수수료와 세금은 총 5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환전수수료와 거래수수료,. SEC Free,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이렇게 나눠지게 됩니다.

     

    환전수수료와 매매수수료는 매수와 매도 할 적에 발생하게 됩니다. SEC Free는 매도시에만 발생하게 됩니다. 일종의 보안거래 수수료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양도소득세는 250만원 이상의 순이익이 발생 했을 경우에 22%의 세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200만원을 벌게 되었다면 44만원이라는 세금이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배당소득세는 15% 가나가게 됩니다. 주식을 보유하게 되면 그에 따른 배당금을 주는 주식들이 있습니다. 이런 주식들을 보유하신다면 배당금을 받게 되고 그에 따른 배당소득세가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걸로 미국 주식 사는법 수수료 세금 총정리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으신다면 처음부터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수수료 바로알기

    - 내 비트코인 찾기

    - 공매도 뜻 연장 금지기간

    - 플레이댑 코인 상장 전망 알아보기

    - 클레이튼 코인 업비트 사는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