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불법 주정차 신고 기준 벌금
    카테고리 없음 2022. 6. 2. 17:12
    반응형

    오늘은 불법 주정차 신고 기준 벌금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불법 주정차 신고 기준 벌금 1

     

    자동차를 소유하는 인구가 늘어나는 것에 비해 주차장이 많지 않아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불법 주정차하는 광경을 볼 수가 있습니다.

     

    불법 주차라 할지라도 사람들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는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배려를 하지 않고(?) 불법 주차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불법 주정차 신고를 하게 되는데, 민원처리 결과가 계도조치로 끝이 나면 허탈감이 밀려오게 됩니다. 오늘 이 글에서 불법 주정차 신고 후 과태료까지 받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법 주정차 신고 기준

    불법 주정차 신고를 할 때 기준이 있으며 기준에 맞지 않는다면 단순 계도조치로 끝이 나게 됩니다. 과태료 처분까지 가게 하려면 기준에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법 주정차 신고 기준 벌금 2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불법주정차 구역은 5대 구역과 기타구역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5대 구역은 소화전 주변과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장, 횡단보도,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이 됐습니다.

     

    이런 곳에 1분 이상 주정차 했을 경우 신고 대상이 됩니다.

     

    불법 주정차 신고 기준 벌금 3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일반구역은 인도위나 황색복선지역, 자전거 전용도로, 안전지대 등에 5분 이상 주차를 했을 경우 불법 주정차 신고 대상이 됩니다.

     

    과태료 처분을 높이기 위해서 신고 가능시간과 촬영간격 입니다. 5대구역 중 어린이 보호구역을 제외하고 24시간 신고가 가능하지만 어린이 보호구역은 학생들이 학교 수업을 받을 시간에만 신고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1분 이상 주정차 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사진 1장을 찍고, 1분이 지난 뒤 또 찍어야 합니다.

     

    일반구역의 경우는 평일과 주말, 공휴일로 나눠져 있으며 평일은 7시부터 22시까지, 주말/공휴일은 9시부터 18시까지 신고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5분 이상 주정차 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사진 1장을 찍고, 5분이 지난 뒤 또 찍어야 합니다. 신고는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를 할 수가 있습니다.


    불법 주정차 과태료 기준

    위에 안내해드린 기준을 따라 신고를 하게 된다면 과태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불법 주정차 신고 기준 벌금 4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일반지역에 비해 어린이보호구역 과태료가 두배 정도 나옵니다. 또, 2시간 이상을 하게 되면 과태료는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불법 주정차 신고하는 방법

    불법 주정차 신고는 안전신문고 어플을 통해서 누구나 간단하게 신고를 할 수가 있습니다.

     

    불법 주정차 신고 기준 벌금 5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안전신문고 어플을 다운/설치를 마치셨다면 불법주정차 신고 > 유형선택 > 사진 선택, 발생지역, 내용 등 작성을 하고 제출하게 되면 불법 주정차 신고는 끝이 나게 됩니다.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