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빚을 대신 갚아주는 신용생명보험
    카테고리 없음 2022. 6. 24. 12:37
    반응형

    오늘은 신용생명보험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빚을 대신 갚아주는 신용생명보험 1

     

    코로나로 인해서 가계 부채가 크게 늘어나게 됐고, 올해 3월 기준 1859조 4000억원까지 불어나게 됐습니다. 기준금리가 1%라도 올라가게 된다면 이자 부담이 18조 이상 늘어나게 됩니다.

     

    전국민적으로 힘든 상황이며 빚을 갚지 못하는 처지의 가구가 발생을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빚의 대물림 문제도 같이 부상을 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한 가정의 가장이 돌아가게 된다면 가족이나 자녀에게 부채가 전가가 되고 악순환이 반복이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빚을 대신 갚아주는 상품인 '신용생명보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용생명보험이란?

    신용생명보험이 라는 것은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은 분이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서 사망을 하거나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했을 때 보험사가 대출을 받은 분을 대신해서 남은 대출액 혹은 보험 가입시 약정한 금액을 상환해주는 상품 입니다.

     

    실제로 2016년부터 2021년 3월까지 부모 빚 대물림으로 인해서 미성년자가 법원에 개인파산을 신청한 건수는 80건에 달하게 됩니다. 이런 끔찍한 일을 신용생명보험이 방지해 줄 수가 있습니다.

     

    이 상품은 올해 1월기준으로 2만명이 가입을 했으며, 가입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주택 담보대출에 신용생명보험을 가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용생명보험과 대출보증보험 차이

    신용생명보험과 대출보증보험의 차이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실 수가 있습니다. 대출보증보험은 채무불이행 등의 보험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보험사가 채권자나 금융기관에게 보험금을 지급해주고, 보험회사는 채무자 혹은 유족에게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하지만 신용생명보험은 보험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보험금의 잔여부채가 상환이 되고 채무자 본인아나 그 유족에게 구상권 청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신용생명보험 선진국은 일반화

    신용생명보험은 1980년대에 한국에 처음 선보였지만 아직까지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보험이지만 선진국의 상황은 다릅니다.

     

    가까운 나라인 일본의 경우 2012년 생명보험 신계약금액 중 단체신용보험의 비중이 23.3%였고, 2018년에는 45.7%까지 증가했습니다.

     

    독일도 소비자 신용대출을 받은 분들의 경우 27.6%가 신용생명보험에 가입을 했고, 캐나다의 경우 모기지 신용생명보험 가입비율이 9%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타격을 크게 입은 상태에서 러시아ㆍ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해 경제상황은 급속도로 안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신용생명보험과 같은 안전장치 상품을 가입해두는 것이 가정을 지키는 최선책이 될 수가 있습니다.


    신용생명보험 가입방법은?

    신용생명보험 가입은 매우 간단합니다. 핀다와 같은 단체 가입 방식의 경우에는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사와 제휴가 된 금융회사에 동의만 하면 무료로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단체 신용생명보험의 경우 대출을 실행한 금융회사가 가입을 하기 때문에 대출을 받은 사람에게 보험료가 부담되지 않습니다.

     

    단, 개인이 신용생명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가 발생을 하게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단체 신용생명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으로 가입을 하게 된다면 가입금액 1억원, 10년 만기, 비갱신형으로 하고 35세 남성 일 경우 월 보험료 8,500원 같은 조건의 여성은 5,000원 정도 입니다.

     

    자세한 내용 및 상담을 받고 싶을 경우 아래 카디프 생명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디프생명 바로가기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당신이 좋아 할 기사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