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애최초 특별공급 1인가구 조건 대출 미혼 서류
    카테고리 없음 2022. 5. 9. 18:27
    반응형

    오늘 작성하고자 하는 글은 생애최초 특별공급 1인가구 조건 대출 미혼 서류 입니다.

     

     

     

    최근 생활의 달인에서 24살의 청년이 최저시급을 받았지만 4년동안 1억을 모았고 청약당첨까지 됨으로 인해서 화제가 됐습니다.

     

    이로 인해서 20대에도 1억을 모을 수가 있고, 청약까지 당첨 될 수 있다는 것을 20대들에게 동기부여해줌으로 인해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20대때 청약당첨과 1억을 모을 수가 있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4살, 1억을 모으고 청약에 당첨이 되다.

    올해 24살이 된 청년은 월급 200만원을 받고도 4년동안 1억을 모았으며, 청약까지 당첨이 됨으로 인해서 큰 화제가 됐습니다.

     

    이 청년은 결코 좋은 환경에 자란 것이 아닙니다. 아바지는 화병, 어머니는 알콜 의존증, 언니는 우울증으로 인해서 극단적인 선택을 함으로 인해서 철이 빨리 들고 최대한 아끼고 돈을 모았습니다.

     

    지난 2017년 첫 직장에 들어갔고 최저시급을 받았지만 최대한 지출을 아껴서 2021년 12월 1억을 모았고 이윽고 올해 3월 아파트 청약에 당첨이 됐습니다.

     

    생활의 달인에 출연해서 했던 얘기 중 한달 식비를 8,400원만 사용을 했다고 밝혔었습니다.

     

    4년동안 1억을 모으기 위해서 매달 200만원이 조금 넘는 돈을 적금해야 합니다. 최저임금을 200만원 받았는데 200만원 넘은 돈을 적금했다는 것은 투잡을 했고 절약에 절약에 절약을 헀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습니다.

     

    꿈과 목표가 있다면 최소한의 생활비를 쓰고 도전을 해봐도 좋다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 최저시급을 받는 20대라면 생애최초 특별공급에 도전하기 좋습니다.


    내집마련? 특별공급을 노려라.

    주택청약은 크게 공공분양과 민간분양으로 나눠집니다. 공공분양은 민간보다 낮은 금액으로 내집마련을 할 수가 있지만 경쟁률이 상당히 쎕니다.

     

    민간분양은 공공분양보다 경쟁률은 낮지만 금액이 넘사벽이기 때문에 정말 돈이 있는 분들만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행히 공공분양 중 일반공급이 15%에 특별공급은 85%이기 때문에 생애최초특별공급 혹은 신혼부부 특별공급을 노린다면 당첨 가능성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특별공급의 경우 물량이 많지만 조건이 까다로와 부적격자가 많이 발생을 하지만 청약 가점과 무관하게 공급유형별 추첨으로 뽑는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생애최초 특별공급 안내

    • 자격기준
      -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이상, 24회 이상 납입
      - 혼인 중이거나 미혼인 자녀가 있는 분
      - 근로자 혹은 자영업자로 5년 이상 소득세를 납부한 분
      - 부동산 2억 1,550만원 이하이거나 자동차 3,557만 이하 자산 보유시
      -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30% 이하
      - 추첨제 30% 물량에 대해 1인 가구도 신청 가능
      ※ 소득요건 미반영

    • 대상주택
      - 전용면적 85m² 이하의 분양주택

    • 공급물량은?
      - 민영주택 : 건설량의 10%까지 지원
      - 공공주택 : 건설량의 20%까지 지원

    최근 화제가 된 20대의 경우 이런 생애최초 특별공급을 노리고 진행을 한 것이며 특히 1인 가구의 경우, 소득요건이 미반영이 되고 추첨제 30% 물량에 대해서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소득기준 및 자산관련 상세한 내용은 위 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과거엔 소득이 적지만 재산이 많은 사람에게 기회가 갔지만 지금은 추첨제(30%)를 통해 1인 가구인 분들이 청약당첨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안내

    • 혼인기간 7년이내 신혼부부 및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만 7세 미만)
    •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6회 이상 납입
    • 부동산 2억 1,550만원 이하 자동차 3,557만 이하 자산 보유시
    •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30% 이하
      ※ 맞벌이시 140%, 신혼부부 특공은 1세대 1주택만 청약 가능

    혼인기간 7년이내의 신혼부부이거나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의 경우 신혼부부 특별공급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대신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이거나 6회 이상 납입을 해야 하며 부동산 및 자동차 보유시 해당 자산 기준을 넘으면 안되며 전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이 홑벌이시 130% 이하, 맞벌이시 140% 이하여야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내집마련을 위한 사전준비

    내집마련을 하기 위해서 사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 청약통장 가입하기
    • 1순위 청약조건 확인 후 맞춰 나가기
    • 자금계획 세우기

    내집마련을 하기 위해서 청약통장을 먼저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달 얼마씩 넣을지 고민을 할 수가 있는데, 추후 민간과 공공 둘다 넣기 위해서는 매달 10만원씩 넣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그 다음엔 청약조건 1순위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인한 다음 계획을 세워서 맞춰나가야 합니다.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이 확인이 되었다면 내집마련을 위한 자금계획을 세워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분양가는 6억으로 설정하면 되고, 청약을 받고자 하는 지역이 투기과열지구인지 조정 대상 지역인지 비조정 지역인지에 확인해봐야 합니다.

     

    어떤 지역인지에 따라서 대출비율이 달라지게 됩니다. 청약이 당첨된 다음 잔금처리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 내용을 차근차근 진행을 하다보면 내집마련을 어떻게 하는지 대략적으로 머리 속에 그려지게 될 겁니다. 그 다음은 청약을 원하는 지역의 분양정보를 확인 해봐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24세 청년이 4년만에 1억을 모으고, 청약에 성공을 해서 내집마련을 한 것을 시작해서 생애최초 특별공급에 관한 얘기를 풀어봤습니다.

     

    4년동안의 노력을 통해 돈을 모으고, 집을 얻었지만 그 나이 대에 할 수 있는 경험과 추억을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통해 더욱더 성장을 할 수도 있고 같은 나이대 친구들과는 다른 경험과 추억이 쌓일지도 모릅니다.

     

    나이를 떠나서 정말 내집마련을 하고 싶다면 다른 유혹을 뿌리치고 목표와 계획을 세워서 쟁취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유튜브를 통해 주택청약과 부동산에 관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관심을 두고 공부를 하면서 본인만의 길을 개척하게 된다면 보다 나은 미래를 그려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