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역세권청년주택 조건 공실 신청 임대료
    카테고리 없음 2022. 5. 23. 15:04
    반응형

    오늘은 서울 역세권청년주택 조건 공실 신청 임대료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서울 역세권청년주택 조건 공실 신청 임대료 1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에게 주거를 제공해주기 위해서 SH도시공사에서 역세권청년주택이라 하는 임대주택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다른 임대주택과 차이점은 역세권에 있는 주택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제공을 해준다는 것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역세권청년주택의 특징

    역세권청년주택은 서울시에서 만든 정책이기 때문에 지방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만약 이 정책이 잘 된다면 추후 전국단위로 진행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역세권청년주택의 임대유형과 해당 지역, 집의 평형에 따라 다르게 책정이 됩니다. 평균적으로 공공 임대의 경우 주변 시세의 30%정도, 민간 임대는 85% 수준으로 결정이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은 공공임대와 민간임대로 나눠지게 됩니다. 일반공급은 전체 세대수의 약 80%, 특별공급은 전체 세대수의 약 20%로 나눠지게 됩니다.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 신청대상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 신청대상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공임대주택 신청자격

    • 입주자격 : 만 19~ 39세 청년 혹은 대학생
    • 소득조건
      - 대학생/취준생 : 신청자 및 부모의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20% 이하
      - 청년 : 해당 세대의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20% 이하
    • 자산조건
      - 대학생/취준생 : 총 자산이 7,200만 원 이하이며, 신청자 본인 소유의 차량이 없어야 함
      - 청년 : 총자산이 2억 5,400만 원 이하이며, 신청자 본인 소유의 차량이 없어야 함(단, 생업용 차량 제외)

     

    입주자격으로는 만 19~ 39세 청년 혹은 대학생이 이에 속하게 됩니다. 대학생이나 취준생 소득조건은 신청자 및 부모의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20% 이하인 경우 조건에 충족이 됩니다.

     

    청년의 경우 해당 세대의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20%면 충족이 됩니다.

     

    대학생/취준생 자산조건은 총 자산이 7,200만원 이하이면서 신청자 본인 소유의 차량이 없어야 합니다. 청년은 총 자산이 2억 5,400만원 이하이며 마찬가지로 신청자 본인 소유의 차량이 없어야 합니다.

     

    지원 후에 동일 순위 경쟁시 소득순위 > 지역순위 > 추첨으로 당첨이 됩니다.

     

      민간임대주택 신청자격

    • 입주자격 : 만 19~ 39세 청년 혹은 대학생

    • 소득조건
      - 특별공급 : 소득이 있다면 해당 세대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 이하 소득이 없다면 부모의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 이하
      - 일반공급(1인 가구) : 소득 및 자산 요건 없음

    • 자산조건
      - 특별공급 : 총자산 2억 5,400만원 이하이며, 신청자 본인 소유의 차량이 없어야 함
      - 일반공급(1인가구) : 소득 및 자산 요건 없음

     

    민간임대 주택은 일반공급과 특별공급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일반공급은 소득 및 자산요건을 보지 않습니다.

     

    특별공급은 소득조건은 소득이 있다면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 이하가 기준이며, 소득이 없다면 부모의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 이하가 기준 입니다.

     

    특별공급 자산조건은 총 자산 2억 5,400만원 이하이며 신청자 본인 소유의 차량이 없어야 합니다. 신청자는 무주택아어야 하고 미혼인이어야 합니다.

     

    임대기간은 최대 10년이며, 민간사업자 입주자 모집 공고 확인 후 청약 신청을 통해 지원 가능합니다.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 신청방법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 신청은 총 3곳(역세권 청년주택 홈페이지, SH홈페이지, 각 민간사업자 홈페이지)을 통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역세권 청년주택 홈페이지 및 SH홈페이지를 통해서 모집공고를 확인 한 다음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공고내용을 살펴보면 청약절차 및 일정 등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 후기

    유튜브를 통해서 실제 역세권 청년주택이 어떠한지 후기를 볼 수가 있습니다. 약 11분 정도의 영상이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주담대 80% 완화는 빛좋은 개살구

    이번 정부에서 주택담보대출 80% 완화를 해줬습니다. 하지만 주택담보대출만 80% 완화를 해줬지 DSR은 그대로 유지를 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주택담보대출 80%까지 풀어줬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을 할 수가 있지만 그 안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분들은 이 정책이 '빛 좋은 개살구' 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그 실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주담대 80% 완화의 진실


    복지멤버십 신청하기

    정부에서 저소득층 및 차상위계층, 노인층에 대한 복지를 많이 만들어두었지만 신청을 하지 못해 못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복지멤버십을 만들어두었고, 미리 신청을 하게 된다면 추후 받을 수 있을 때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복지멤버십 신청안내

     

    같이 읽으면 좋은 정보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