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원인 치사율 증상
    카테고리 없음 2022. 6. 3. 13:48
    반응형

    오늘은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원인 치사율 증상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원인 치사율 증상 1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급속으로 확산되고 있어 관련뉴스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전문가들은 코로나처럼 전 세계적인 유행을 일으킬 가능성은 낮다고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원인은 무엇이고 증상과 치사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는 독일에서 처음으로 발견이 된 바이러스이며 점차 각 나라로 확산이 되고 있습니다.

     

    독일에 이어 벨기에와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웨덴, 영국 등 최소 유럽 9개국에서 확인이 되었고 추가로 미국과 캐나다, 호주, 중동의 이스라엘, 유럽의 스위스 등에서 발견이 되고 있습니다.

     

    원숭이두창은 천연두와 비슷하지만 증상은 약한 바이러스성 감염질환 입니다. 원숭이두창이 라는 이름은 1950년 아프리카 원숭이한테서 처음 발견이 됨으로 인해 이와 같은 이름이 붙었습니다.

     

    초기 사람한테 감염이 되는 경로는 쥐나 다람쥐 등의 설치류로 인해서 감염이 되며, 감염자와 밀접 접촉시 호흡 혹은 성 접촉으로 인해 감염이 될 수가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증상은?

    원숭이 두창 증상은 발열과 근육통, 오한, 피로감 등이며 심하게 나타날 경우 얼굴과 생식기 등 수두와 천연두(두창)와 같은 피부 발진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감염이 되면 2~ 4주간 지속이되며, WHO에 따른 치사율은 3~ 6% 내외로 조사가 됐습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백신은 개발이 되지 않았지만 천연두 치료제를 통해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숭이 두창 치료방법은?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백신은 개발되지 않았지만 기존 천연두 치료제 약품으로 예방을 할 수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덴마크 바바리악 노르딕사에서 개발한 '임바넥스' 라는 백신이며 약 85% 정도의 예방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언제 우리나라에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환자가 생길지 모르지만 이에 대비해서 질병청에서 진단검사법과 실시간 유전자검사를 마련해두었습니다.


    원숭이 두창과 코로나 바이러스 비교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는 이미 알려진 바이러스이며, 이에 따른 백신과 치료법이 이미 확보가 된 상태 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한테 이 바이러스는 치명적 일 수가 있지만 대부분 경미한 증상이 나타나고 완치가 됩니다.

     

    바이러스가 퍼진다 할지라도 코로나에 비해 느리게 감염이 되며, 코로나 바이러스에 비해 감염 여부도 금방 할 수가 있어 초기 대응을 빠르게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듯 코로나 바이러스처럼 전세계적으로 대혼란을 일으키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