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월급통장 급여통장 추천 개설
    카테고리 없음 2022. 5. 2. 16:14
    반응형

    오늘은 직장인 급여통장 일반통장 차이 혜택 및 기본적으로 갖고 있어야 하는 3가지 통장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월급통장 급여통장 추천 개설 1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급여통장을 비롯해서 안내해드리는 통장을 갖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재테크는 나와 먼 얘기라 생각을 해서 급여통장 조차없는 분들이 있을꺼라 생각을 합니다.

     

    이 글 안에서 기본적으로 있으면 좋은 통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급여통장 안내

    직장인들 중에서 의외로 급여통장을 갖고 있지 않은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통장에 급여를 받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 가능하면 급여통장으로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급여통장 일반통장 차이점

    • 일반통장
      - 입출금 가능하며, 다른 혜택이 없음
    • 급여통장
      - 수수료 면제
      - 우대금리 혜택
      - 환전우대 혜택

     

    급여통장은 급여를 받는 통장이 아닙니다. 회사 입사하기 전에 이용했던 계좌는 일반 입출금계좌는 아무런 혜택이 없습니다. 하지만 급여통장은 수수료 면제나 우대금리, 환전우대 혜택 등을 포함해서 각 은행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은행을 통해 급여통장을 개설하거나 전환을 하지 않았다면 지금부터라도 급여통장을 개설/전환해서 이용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각 은행별 급여통장 혜택 확인하기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부산은행 전복은행 SC제일은행

    청약통장 안내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 적금과 청약통장을 만드는 것을 기본이라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청약당첨이 되는 것도 어렵고, 집값이 말도 안되는 수준이기 때문에 적금이나 청약에 넣지 않고 주식이나 코인에 투자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리의 미래에 어떤 일이 발생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약통장을 만들어서 일단 준비를 해둬야 나중에 다가올 기회를 잡을 수가 있습니다.

     

    청약통장은 신축 아파트를 시세보다 낮은 금액에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 입니다. 주택청약 당첨률은 낮지만 불가능한 것이 아니며 청약통장이 있어야 도전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청약통장이 없는 분들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킹통장 안내

    파킹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연 1~ 2.5% 금리르 제공해주는 금융 상품 입니다. 이 상품 중 MMDA 통장이 있으며 CMA통장처럼 입출금이 가능하고 금리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일복리저축예금이 라고도 불립니다.

     

    MMDA 통장 안내

    • MMDA 통장 장점
      - 고금리(4~ 5%)
      - 최대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 가능

    • MMDA 통장 단점
      - 월 20~ 30만원 입금제한
      - 처음 가입시 500만원 입금해야 함
      - 500만원 이하시 저금리 적용

     

    기존 CMA 통장은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자칫 문제가 생기면 입금해놓은 돈을 못 찾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MMDA 통장은 예금자보호법으로 최대 5천만원까지 보호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금리(4~ 5%)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자산을 늘려 나갈 수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월 20~ 30만원 입금제한이 있다는 것과 처음 가입시 500만원을 입금해야 고금리 적용이 됩니다. 만약 500만원 이하인 경우 저금리 적용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MDA 통장을 가입하시는게 번거롭다면 예금자보호도 받고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토스통장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