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중단 다른 방법은?
    대출 2021. 8. 26. 21: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중단 다른 방법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뉴스 서민들을 울리는 기사가 나오게 됐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중단 1

    바로 NH농협이 올해 11월 30일까지 신규 주택담보대출을 전면중단한다는 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주택 외 토지와 임야 등 비주택까지 포함을 한 강도 높은 가계대출 관리방안이 나오게 된 것 입니다.

     

    이로 인해서 우리은행, SC제일은행 등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중단이 잇따라 중단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이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목차

     

    농협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중단 왜 일어난 것인가?

    ㅁㄴㅇ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중단 1

    금감원 보도자료에 따르면 21년 7월 중 가계대출 동향을 보면 농협이 10.2조원으로 압도적으로 증가하게 됐습니다. 총 가계대출이 51.3조원이었는데 이 중 1/5을 차지하고 있는 것 입니다.

     

    이로 인해서 금융당국의 압박을 받게 되었고 농협은 초강수를 두게 된 것 입니다.

    다른 모든 은행들 또한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중단될까?

    ㅁㄴㅇ

    사람들이 제일 불안해하는 것이 바로 다른 은행들 또한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중단 사태가 발생 입니다. 다행히 금융위가 모든 금융회사에게 신규대출을 취급하지 말라고 주문한 것은 아닙니다.

     

    대출총량과 증가율을 관리를 하겠다는 것 입니다. 현재까지 나온 얘기로는 신한과 KB 등의 국내은행과 씨티은행 같은 외국계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등은 지장이 없을 겁니다.

     

    그 중에 농협과 같은 제 2금융권인 신협과 수협, 새마을금고, 보험사의 경우 대출증가율이 크지 않기 때문에 문제없이 주택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할 겁니다.

    이미 계약을 한 사람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ㅁㄴㅇ

    최근 최고금리가 20%로 인하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최고금리가 인하하게 되면서 제 2금융권 또한 이자율이 많이 떨어지게 됐습니다. 또, P2P와 우량 저축은행, 금감원 등록된 대부업자의 경우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같은 안전대출은 상대적으로 금리가 낮게 나오고 있어 이쪽으로 대응을 하셔도 좋습니다.

     

    1금융권은 KB은행이나 신한은행, 시티은행 등을 추천드리고, 비슷한 이율을 제시하게 되는 보험사나 수협, 새마을금고 또한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