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무직자 한도 조건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2. 5. 4. 18:08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무직자 한도 조건 후기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중 비상금통장 대출이 있고, 마이너스통장 대출이 있습니다. 비상금통장과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비슷하지만 최고 한도가 다릅니다.

     

    카뱅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까지 이지만 카뱅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이보다 더 많이 한도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 카뱅 마이너스통장 무직자 한도와 조건 등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안내

    • 대출자격 : 현 직장 1년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 대출한도 : 최대 3천만원
    • 대출금리 : 최저 3.79%~ 5.856%(22년 5월 4일 기준)
    • 대출기간 : 1년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현 직장에서 1년 이상 재직을 했을 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입니다. 대출 최대 한도는 3천만원까지 가능 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3.78%~ 5.86%까지 적용이 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만기 전에 연장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출을 이용 후 1년이 되면 상환을 해야 하는데 만기때 대출금 전체를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을 처리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자격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자격은 현 직장 1년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에 한해서 대출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카뱅 비상금대출은 소득이나 직장 유무를 보지 않고 무직자나 학생, 주부 등이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에 가장 큰 차이는 바로 대출한도 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대 한도가 300만원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최대 한도가 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최대 한도가 300만원정도 이기 때문에 고객이 연체를 한다고 해서 큰 타격을 받지 않지만 최대 한도 3천만원이었을 때는 얘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직자이거나 실업자, 학생, 주부 등은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거나 통신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한도

    카뱅 마이너스통장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를 결정짓는 요소 중 개인 신용점수가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신용점수가 좋다면 최대한도인 3천만원에 가까이 대출을 받을 수가 있지만, 신용점수가 좋지 않다면 낮은 한도로 대출을 받게 됩니다.

     

    대출신청 후 얼마나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대출 신청하기 전에 대출한도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파악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한도는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조회하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

    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는 22년 5월 4일 기준으로 최저 3.79%~ 5.856%까지 나오게 됩니다. 이 대출금리 또한 신용점수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신용점수가 낮으면 좋은 것이고, 높으면 나쁜 것 입니다. 이 대출금리로 인해서 매달 내야 하는 이자가 달라지게 됩니다.

     

    대출금리가 낮으면 매달 내야 하는 이자가 낮아지고, 높아지면 매달 내야 하는 이자가 높아지게 됩니다. 같은 돈을 대출 받았어도 대출금리로 인해서 이자가 차이나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정규교육엔 금융에 대한 과목이 없기 때문에 실전에 부딛히기 전까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신용점수가 왜 중요한지 꼭! 인지를 하신 다음 신용점수 관리를 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기간

    카뱅 마이너스통장 대출기간 1년 입니다. 만기 전에 연장을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신용점수가 떨어졌을 경우 연장이 안될 수가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 후 필요한만큼 사용 후 다시 마이너스통장에 사용한 금액과 이자를 넣었다가 만기 때 대출받았던 금액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 입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이 부담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사용을 한 다음 연체를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카뱅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은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하는 방법만 있습니다. 비대면신청이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서 자동제출이 되기 때문에 따로 준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출한도 조회하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부결 연장 거절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한다고 무조건 다 승인이 되서 대출금을 받을 수 있는게 아닙니다. 아래와 같은 사유로 인해서 부결 혹은 연장 거절 될 수가 있습니다.

    • 서울보증보험 증권 미발급
    • 기대출과다자
    • 면책, 회생, 파산 등 기록이 남은 분
    • 대출 연체를 했을 때

    대부분 위 사유로 인해서 대출 부결이나 연장 거절이 됩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은 대부분적으로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나 은행 거래 기록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서울보증보험에서 증권 발급이 됩니다.

     

    반면 이런 기록이 없는 분들은 증권 발급이 안됩니다. 이럴 땐 통신등급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기대출과다자는 대출을 많이 받은 사람을 뜻 합니다. 현재 본인 연봉보다 더 많은 대출을 받은 분들은 대출을 정리해야 추가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면책이나 개인회생, 파산을 한 분들은 과도한 대출 후 변제능력이 없기 때문에 신청한 것이기 때문에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상환 능력이 없다고 판단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 신청하면 부결이 됩니다.

     

    대출 연체를 했을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대출 후 상환 능력이 있다면 착실하게 상환 후 신용점수는 다시 복구가 됩니다. 대출 연체를 했다는 것은 상환능력이 없다는 것으로 판단을 하기 때문에 대출 신청하게 된다면 부결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