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전제품 렌탈 장단점 싸게 사는 법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가전제품을 현금이나 신용카드를 통해 구매하는 방법만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가전제품도 렌탈을 통해 쓸 수 있는 시대가 됐습니다.
가전제품 렌탈을 하게 되면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유혹에 넘어가 이용을 하게 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전제품 렌탈이 과연 좋은 것인지 본문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란?
가전제품은 저렴한 것도 있지만 TV나 냉장고, 세탁기 등은 상당한 고가에 속하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100~ 200만원 하는 금액을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구매하기에 부담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가전제품 렌탈을 이용하게 된다면 초기비용 부담을 줄이고 가전제품을 집에 들여놓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장점도 있는 반면 단점도 존재하게 됩니다.
가전제품 렌탈 장단점은?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항상 장점과 단점을 파악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가전제품 렌탈의 장점
- 초기비용을 줄일 수 있다.
- 각종 제휴카드 할인혜택
- AS기간이 길다.
가전제품 렌탈을 하게 된다면 초기에 목돈이 없어도 이용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이득인 것처럼 보입니다. 또, 각종 제휴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더욱더 좋게 생각이 듭니다.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구매를 헀을 때보다 AS기간이 더 길게 제공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냉장고나 세탁기, TV 등은 제조사에서 1년을 AS해주지만 렌탈을 하게 되면 무상AS기간 3년이 제공이 됩니다.
제조사에서 1년, 렌탈사에서 2년을 보증을 받을 수가 있는 것 입니다. 만약 1년 이용하다가 비용이 발생이 된다면 수리견적서와 영수증을 렌탈사에 보내면 계좌로 비용처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단, 렌탈사마다 1회 수리비 한도와 연간 수리비 한도 등이 정해져 있을 수가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가전제품 렌탈의 단점
- 계약기간동안 지불한 금액을 합하면 비싸다.
- AS서비스 처리 속도가 느리다.
- 제휴카드 할인을 계산해보면 손해인 경우가 있다.
렌탈의 장점으로 초기비용 부담이 안된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계약기간동안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합하게 된다면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사는 것보다 비쌉니다.
비싼 이유는 바로 렌탈사가 중간 유통단계에 개입이 되기 때문 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백화점이나 마트, 할인매장을 통해 가전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하지만 렌탈사가 중간에 끼게 된다면 렌탈하는 제품에 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이 수수료로 인해서 렌탈사의 회사가 운영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결국엔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AS서비스 처리속도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제품에 문제가 생겨서 AS 신청을 하면 이런 과정을 거쳐서 진행이 됩니다.
소비자 > 렌탈회사 > 제조사 > AS진행
일반적인 구매를 했다면 소비자가 제조사에 AS요청을 하면 진행이 되지만 중간에 렌탈회사가 제조사에 전달을 하기 때문에 다소 지연이 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휴카드 할인 혜택은 정말 조심해야 할 조건 중 하나 입니다. 제휴카드를 사용 할 때 전월실적 얼마 이상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실제 가전제품 가격보다 전월실적 조건이 더욱더 높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제휴카드 할인을 받으려면 전월실적과 해당 가전제품의 가격을 살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 제휴카드의 경우 현재 사용하는 카드보다 혜택이 적기 때문에 손해를 볼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전제품 렌탈 글을 마치며...
1인 가구가 늘어나게 되면서 초기비용 부담으로 인해 가전제품 렌탈을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합리적인 소비자의 경우 계산을 해보고 결국 일반 구매를 선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전제품 렌탈의 장점을 낱낱이 뜯어서보면 장점이라 볼 수 없는 것들 입니다. 하지만 가전제품 렌탈을 이용해서 잘 사용을 하는 분들이 있으니 주변에 사용하고 있는 분들의 실질적인 후기를 들어보신 다음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신청하고 46만원 받기
인터넷을 변경하게 되면 현금 46만원을 지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이 언제 계약을 했는지 까마득히 잊은채 살아가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인터넷 계약시에 걸려져 있던 의무약정기간이 끝이 났다면 다른 인터넷업체로 변경을 해도 되니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가입기간을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약정기간이 끝이 났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신청을 해서 현금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