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23 장점 루머 단점
    카테고리 없음 2023. 2. 20. 17:46
    반응형

    갤럭시 s23 장점 루머 단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갤럭시 s23 장점 루머 단점 1

     

    2023년 2월 2일 갤럭시 S23이 공식 발표가 됐습니다. 스마트폰을 바꿀 때가 되신 분들은 출시 되기를 기다리고 계셨을 겁니다.

     

    공식발표 되기 전까지 수많은 갤럭시 S23 루머들이 나왔었습니다. 이번 신형 갤럭시는 AP와 카메라 부분이 크게 개선이 됐다고 알려졌습니다.

     

    어떤 변화를 담았는지 본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3 루머와 진실

    갤럭시 s23 장점 루머 단점 2

    AP로 스냅드래곤 8gen2 가 들어갈 것이다.

    출시 전에 스냅드래곤 8gen 2가 들어갈 것이 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전작보다 싱글코어 성능이 20% 증가하고 멀티코어 성능이 50% 가량 개선이 될 것이라 예상을 했습니다.

     

    실제로 대만의 TSMC의 스냅드레곤 8 gen 2가 됐습니다. 이로 인해서 스마트폰을 더 빠르게 쓸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편으로 엑시노즈는 더 이상 답이 없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억 화소의 메인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다.

    갤럭시 S23 울트라에는 2억화소의 메인 카메라가 탑재되고 플러스와 일반 모델엔 5천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 된다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2억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가 됐으며 현재 SNS를 통해서 갤럭시 울트라의 카메라 화질을 극찬하는 글들을 종종 볼 수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전작보다 200mAh가 늘어날 것이다.

    전작은 3,700~ 5,000mAh가 탑재가 됐습니다. 여기서 갤럭시 s23 배터리는 200mAh씩 늘릴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 실제로 울트라를 제외하고 배터리 성능이 늘어났습니다.

     

    충전속도는 최대 45W에 머물 것이다.

    충전속도에 대한 루머도 있었습니다. 최대 45W가 적용이 되면 1~ 20분만에 충전이 되기 때문에 충전을 하지 않았을 때, 꼭 필요한 기능 입니다.

     

    다행히 이것도 실제로 반영이 됐습니다.

    갤럭시 S23 GOS 논란

    갤럭시 시리즈는 GOS 때문에 엄청 큰 이미지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3을 새로 출시하면서 스냅드래곤8 Gen2를 탑재하면서 챔버를 개선했습니다.

     

    기존 GOS는 원가절감을 하기 위해 꼼수를 부렸던 것이고 이번에 챔버를 추가함으로 인해서 성능이 상당히 향상이 됐습니다.

     

    이전 GOS 이슈와 동일한 이슈를 발생시킬까 라는 의구점을 갖고 유명한 IT 유튜버들이 불을 켜고 찾았지만 큰 이슈는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3 장점

    갤럭시 s23 장점 루머 단점 3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2

    이번 갤럭시 S23에는 모두 스냅드래곤 8 gen 2가 탑재가 됐습니다. 그동안 애플의 바이오닉 칩셋보다 1~ 2세대정도 뒺쳐진다는 평가를 받았던 안드로이드 AP를 멀티코어 점수에서 드디어 따라잡게 됐다고 합니다.

     

    늘 새로운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체감이 되지 않겠지만 본인이 쓰고 있는 폰과 갤럭시 S23을 비교해보시면 체감이 되실 겁니다.

     

    S펜을 담은 울트라

    과거 갤럭시 노트의 장점 중 하나가 S펜을 이용 할 수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S펜의 편의성 때문에 자주 이용을 하셨지만 울트라로 바뀌면서 S펜은 사라지게 됐습니다.

     

    하지만 다시 울트라에서 S펜을 만나 보실 수 있게 됐습니다. 이걸로 구매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늘으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디스플레이

    갤럭시 S23 울트라는 지금까지 나온 갤럭시 중 가장 밝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지금까지 1750니트의 밝기를 보여줬다면 이번 울트라는 2200니트의 밝기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밖에서 보면 뚜렷한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또, 베젤이 얇아졌고 주사율이 120Hz와 QHD를 그대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2억 화소의 카메라

    갤럭시 S23의 장점을 제일 먼저 꼽으라면 카메라 일 겁니다. 갤럭시S23과 갤럭시S23 플러스는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을 수 있지만 울트라는 크게 차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각종 SNS를 통해 보시면 사진 하나를 보여주고, 그 사진은 울트라를 통해 먼 곳을 촬영한 곳이라고 설명을 해주는 것을 봤는데 깨짐없이 사진으로 출력 된 것이 상당해 보였습니다.

     

    갤럭시 S23 단점

    갤럭시 S23의 단점은 가격 밖에 없습니다. 가격이 엄청 많이 비싸졌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을 수가 있습니다.

    구분 256GB 512GB
    일반 115만원 127만원
    플러스 135만원 147만원
    울트라 159만원 172만원
    *1TB 선택시, 196만원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S23 최저가 보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