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매도 뜻 연장 금지기간
    생활정보 2021. 2. 3. 18: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매도 뜻 연장 금지기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미국 게임스탑 공매도 사건 때문에 우리나라에도 떠들썩하게 퍼져나갔습니다.

     

    도대체 공매도 뜻이 무엇이고, 우리나라 공매도 금지기간은 어떻게 되었고, 연장이 되었는지 이 글 안에서 알기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공매도 뜻

    공매도 연장? 금지기간은?

     

    공매도 뜻

    공매도라는 것은 말 그대로 비어있다는 의미를 지닌 공에 판다는 뜻을 지닌 매도가 합쳐진 단어 입니다. 즉, 비어져 있는 것을 판다는 것 입니다.

     

    현재 내가 갖고 있지 않은 주식을 매도하는 행위를 공매도라고 얘기 합니다. 쉽게 설명을 하자면 5만원짜리 주식을 1주 빌려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한테 매도를 합니다. 이때 25000원으로 폭락을 했을 적에 1주에 25000원으로 산 다음에 갚게 된다면 25000원의 차익이 남게 됩니다.

     

    이것은 불법이 아니지만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만 할 수가 있는 것이며 이로 인해서 주가의 추가 하락이 생길 수가 있어 개인투자자한테는 좋지 않습니다. 

     

    공매도 연장? 금지기간은?

    원래 공매도 금지기간은 3월 15일까지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공매도가 풀리게 되면서 주가에 큰 영향이 끼쳐질 것으로 예상이 됐습니다.

     

    하지만 공매도로 인해서 개인투자자들이 피해볼 것을 우려해서 공매도 금지기간을 5월 3일까지 연장을 하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