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세환급금 조회 수령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3. 1. 15. 01: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 국세환급금 조회 수령방법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매년 한번씩 국세환급금을 찾아가라는 반가운 뉴스를 접하게 됩니다.

     

    작년 5월에는 1,400억원을 얘기하더니 최근에 나온 뉴스에도 비슷한 금액으로 환급금을 찾아가라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5년동안 찾아가지 않게 되면 국고로 환수조치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국세환급금은 어떻게 해서 발생이 되는 것 일까요? 오늘은 이에 대해 조회 수령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국세환급금이란?

    국세환급금이란 것은 납부한 세액이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았을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납세자 정보가 바뀌지 않는다면 국세 환급금 통지서를 통해 환급금을 받도록 안내를 해주게 되는데 만약 정보가 바뀌게 되면 지급이 안되기 때문에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지난해 5월까지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 환급금이 1,434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국세환급금은 5년이 지나게 되면 국가로 귀속되기 때문에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세환급금 조회방법은?

    이 환급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홈택스로 조회, 손택스로 조회, 관할 세무서를 통한 조회 먼저 홈택스를 이용한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로 조회하기

    > 홈택스 바로가기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을 한 다음에 환급금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나의 국세환급금 조회에서 주민번호(사업자번호), 성명(상호) 등을 기입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국세환급금 조회가 됩니다.

    손택스로 조회하기

    이제는 모바일 환경이 좋아져서 손택스를 통해 조회하고 신청하는 것이 편리해졌습니다. 연말정산 또한 이젠 손택스로 가능합니다.

    > iOS 손택스 바로가기
    > AOS 손택스 바로가기

    손택스를 다운받은 후, 실행을 하게 되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신고납부 를 선택해주세요.

    선택 후에 환급금 조회 버튼을 누르게 되면 국세환급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관할 세무서를 통해 알아보기

    인터넷과 모바일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관할 세무서에 문의를 하시면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현재 등록된 주소지 근처에 관할 세무서가 있을 겁니다. 그곳에 전화를 해서 국세환급금 조회에 대해 물어보시게 되면 안내를 해주게 될 겁니다.

     

    또, 관할 세무서에 전화를 하셨을 적에 앞으로 국세환급금 통지서를 문자나 카카오톡 메세지로 받고 싶다고 하시면 본인인증 후에 받아보실 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복지멤버십 신청 안내

    정부에서 저소득층 및 차상위계층, 노인층에 대한 복지를 많이 만들어두었지만 신청을 하지 못해 못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복지멤버십을 만들어두었고, 미리 신청을 하게 된다면 추후 받을 수 있을 때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복지멤버십 신청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