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상청 초단기강수예측 날씨 예측 방법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계절보다 여름이면 비가 많이 내리게 됩니다. 아침 출근길이나 잠이 들기 전 날씨예보를 체크하는 분들이 있지만 날씨예보와 다르게 비를 맞을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날씨예보는 상당히 신뢰감을 잃은 상태이지만 일반적으로 날씨를 알 수 있는 방법이 날씨예보 밖에 없었지만 이제 기상청 초단기강수예측 을 통해 날씨예보보다 정확하게 날씨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보는 방법을 잘 몰라 불편하겠지만 몇번 반복해서 보시다보면 이것보다 편한 것은 없으실 겁니다. 그럼 본문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상청 초단기강수예측이란?
초단기강수예측은 짧은 시간에 비가 언제까지 내려주는지 알려주는 예측 정보 입니다. 이 곳을 통해서 10분 단위로 강수량 정보를 제공 받을 수가 있고 6시간 이후까지 강수변화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초단기강수예측 은 2019년 7월부터 국민들의 편익 증대와 재해대응을 하기 위해 기상청에서 공개를 해주기로 했으며 사용법을 익히면 누구나 쉽게 기상 예측을 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이 서비스는 개인 뿐 아니라 야구와 같은 야외 경기를 하는 스포츠 경기에도 많이 활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초단기강수예측을 통해 기상예보를 볼 수 있으면 보다 스마트해 보일 수가 있기 때문에 잘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가 있습니다.
초단기강수예측 사이트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기상청 초단기강수예측 사용하기
포털 사이트에서 '초단기강수예측'를 검색하면 기상 예측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 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지도가 보입니다. 여기서 본인이 있는 지역 혹은 강수예측을 해보고 싶은 지역을 확대 해줍니다. 확대는 마우스 스크롤, 스마트폰에서는 손가락 두개를 이용해서 확대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나와있는 재생 버튼을 누르면 지도에 10분 단위로 강수량이 변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6시간 이후까지 강수 변화를 볼 수가 있습니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지도 위에 파란색, 초록색, 빨간색 등등 색이 둥둥 떠다니게 됩니다. 이게 바로 강수율 입니다. 지도의 오른쪽을 보면 색깔에 따른 강수율이 나옵니다.
가장 밑에 있는 파랑(0)과 그 위에 있는 파랑(0.1) 정도는 우산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될 정도의 강수율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초단기강수예측은 6시간 데이터만 보여주기 때문에 전날 날씨 체크를 할 땐 우산을 챙길지 여부에 대해서만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다른 지역으로 나들이나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비가 오는지 체크해보고 싶다면 실시간으로 체크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지도어플 CCTV 사용하기
비오는 날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많이 없을 겁니다. 이 방법을 익히게 되시면 성공적인 여행이 될 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나 카카오맵을 통해 지도를 검색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이것 말고 다양한 기능들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그 중 각 지역에 설치 된 cctv를 통해 해당 지역의 날씨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맵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각형이 겹쳐 있는 메뉴를 누르면 cctv 메뉴가 나옵니다.
cctv 메뉴를 누르게 되면 원하는 지역에 설치 된 cctv의 위치가 표시가 되고 누르면 도로 상황과 함께 날씨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어플 뿐만 아니라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지도 혹은 카카오지도에 접속해서도 cctv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확인 후 여행 같이 가기로 한 친구들 모임이나 여자친구한테 공유해주게 된다면 스마트한 사람이라고 평가를 받을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