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바로알기
    생활정보 2021. 6. 8. 23: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작년에 모바일 운전면허증 도입이 발표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원래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가 2022년에 도입 할 것을 계획잡고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서 비접촉 및 비대면 생활이 늘어가면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서비스 도입에 속도가 붙게 됐습니다.

     

    오늘 이 글 안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과 사용처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을 하기 위해서 패스PASS 어플이 필요 합니다. 설치 후에 본인인증과 면허증 촬영 그리고 본인 회선 명의인증을 하게 되면 누구나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패스PASS 라는 어플을 설치 해주셔야 합니다.

    • 패스어플 설치

    패스어플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패스어플 아이폰 바로가기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나 아니면 아이폰이냐, 어떤 통신사냐에 따라서 어플이 달라지니 위에 각 스마트폰에 맞는 어플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1

    설치를 한 다음에 실행하면 접근권한 설정이 뜹니다. 전체동의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회원가입 후에 운전면허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용동이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동의하게 되면 운전면허증 촬영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2

    그럼 이제 운전면허증 촬영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현재 갖고 있는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잘 인식이 되도록 하신 다음에 자동촬영이 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이때 자동촬영이 되지 않을 경우엔 네모박스에 잘 맞게 맞춰보시면 자동촬영이 이루어질 겁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3

    자동촬영이 된 다음에 촬영 후 운전면허증 정보가 인식이 되었을텐데, 본인이 갖고 있는 운전면허증 정보와 일치한다면 등록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이 완료가 되었다면 패스PASS 어플 첫화면에 가보시면 모바일운전면허확인이 라는 메뉴를 통해서 등록된 운전면허증을 확인 가능하십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는 도로교통공단과 CU, GS25 편의점에 갔을 적에 운전면허증 혹은 신분증을 요구 했을 적에 제시해주면 됩니다.

     

    현재는 사용하는 곳이 많지 않지만 앞으로 더욱더 활성화가 될 예정 입니다. 앞으로는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과 경찰청, 각 통신사, 각 은행, 공공 의료 등등 공공서비스에소 적극적으로 활용이 될 예정 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QnA

     

    Q. 모바일 운전면허증 안전한가요?

    A. PASS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이로 인해서 해킹이 어려우며, 각 통신사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저장하지 않는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각 사용자의 폰에 저장이 되며, 저장이 될 적에 휴대폰 안정 영역에 암호화된 상태로 저장이 됩니다.

     

    Q. 폰 분실시 암호를 풀어서 쓸 수 있지 않나요?

    A. 개인폰에 저장이 되는 것이고, 암호가 알려지게 된다면 타인이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분실신고를 하게 되면 PASS 앱의 접속이 제한이 되고 5회 이상 비밀번호를 틀렸을 경우에 PASS 앱이 초기화가 되면서 저장된 정보는 모두 삭제가 됩니다.

     

    그럼 이만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에 관한 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