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내장 수술 비용 안하면 후기 부작용
    건강 2021. 9. 1. 17: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백내장 수술 비용 안하면 후기 부작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과거에 백내장은 연세가 있으신 분들만 걸리면서 흔히 성인병 중 일부였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이제는 젊은 20대 또한 백내장 수술 비용 후기 등을 알아보고 있을 정도로 누구라도 걸릴 수 있는 질병에 속하게 됐습니다. 오늘은 백내장 수술 비용 안하면 후기 등에 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백내장 원인은?
    • 백내장 예방법은?
    • 백내장 수술방법은?
    • 백내장 수술 안하면?
    • 백내장 수술비용은? 보험처리 가능할까?
    • 백내장 수술 후 관리 및 회복기간은?
    • 백내장 수술 부작용은?

     

    백내장 원인은?

     

    찾아보면 20대 백내장에 걸린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백내장이라는 것은 우리 눈속에 있는 투명한 수정체에 혼탁이 온 상태를 말하는 것 입니다. 백내장에 걸리게 되면 시야가 또렷하게 보이지 않게 되고,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릿흐릿하게 보이는 현상 입니다.

     

    백내장의 원인은 노화가 대부분 입니다. 혹은 외상이나 포도막염이나 당뇨 등의 안과적 질환 혹은 전신질환의 합병증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백내장 예방법은?

     

    백내장 예방하는 방법은 눈에 좋은 영양소를 제공해주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눈에 좋은 영양제는 안토시아닌이 들어가있는 영양제 입니다. 주로 보라색이 들어간 채소나 야채 안에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으니 그런 음식을 많이 챙겨 먹고 추가로 영양제로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백내장 수술방법은?

     

    백내장 수술은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 1. 기존 수정체 제거, 2. 인공 수정체 삽입 이 두가지를 수술을 할 적에 진행을 하게 됩니다.

     

    기존 수정체 제거는 3mm정도의 각막 윤부만을 절개하게 됩니다. 수술해주시는 의사선생님의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수술 입니다. 그리고 안구 안에 초음파를 이용해서 초음파 유화흡입술을 통해서 백내장 치료를 하는 것 입니다.

     

    백내장 수술방법인 초음파 유화 흡입술을 하게 된다면 수술했던 부위 치유도 빠르게 되고, 난시도 적게 생김으로 인해서 시력 회복이 빠르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백내장 수술법의 장점 중 또하나는 인공 수정체는 큰 합병증이 없다면 반영구적으로 쓸 수가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비용은? 보험처리는 가능할까?

     

    백내장 수술비용은 각 병원마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딱 얼마다 라고 정해서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대신에 질병으로 인한 수술이기 때문에 보험처리가 가능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병원가서 진찰을 받고, 실비보험이 가입되어져 있다면 가입을 했던 보험설계사나 보험사 고객센터에 진단받은 것에 대해서 얘기 해주게 되면 보험처리가 되는지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보험처리가 된다면 수술비의 80~ 90%까지는 돌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수정체를 넣느냐에 따라서 백내장 수술비용은 차이가 나게 됩니다.

     

    수정체의 종류는 다초점 인공수정체, 단초점 인공수정체 두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수술을 할 수가 있습니다.

     

    - 다초점 인공수정체

    다초점 인공수정체는 가까운 곳에 동시에 볼 수 있는 렌즈 입니다.  백내장 수술을 하게 된다면 안경이나 돋보기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백내장 환자한테 다초점 인공수정체가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빛이 많이 산란하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는 잘 보이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서 검사를 통해서 적합한 인공수정체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 단초점 인공수정체

    단초점 인공수정체는 초점이 하나인 렌즈입니다. ,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중 자신이 원하는 거리를 선택 할 수가 있습니다. 다초점 인공수정체와 달리 2중, 3중, 4중 초점으로 나뉘게 됩니다. 

     

    진료받은 병원의 담당의사와 충분히 진료를 받은 다음에 보험사 측과 얘기를 하게 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여부를 알 수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백내장 수술 안하면은?

     

    백내장이 걸렸지만 백내장 수술을 하기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만약 백내장 수술 안하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백내장 수술을 안하면 시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은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인데, 만약 그냥 놔두게 되면 더욱더 악화가 되기 때문에 시력을 잃게 되고 늦어지게 되면 수술을 한다 할지라도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가 없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가 있더라도 백내장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수술 후 관리 및 회복기간은?

     

    백내장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합니다. 관리를 하지 않게 된다면 다시 안좋아지게 됩니다. 그러면 또 수술을 하거나 수술이 불가능 할 경우 좋지 않은 상태로 살아가야 합니다.

     

    - 백내장 수술 후 관리

    1. 백내장 수술 후 세수는 다음 날에 바로 가능합니다. 단, 한달간 눈을 비비면 안됩니다. 목욕탕이나 수영장 또한 1달 후 부터 가능합니다.

     

    2. 수술 후에는 외부 충격이 있을 수가 있기 때문에 눈 보호를 위해서 플라스틱 안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적어도 일주일은 사용해야하며 잠을 잘 적에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3. 백내장 수술 후 시력 회복은 환자에 따라서 다르지만 대략 1~ 3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3일이 지나게 되면 대략적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4. 혹은 백내장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이 났다 할지라도 시력이 회복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이럴 경우엔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이럴 적엔 해당 병원의 담당의사와 얘기해보셔야 합니다.

     

    5. 백내장 수술은 한번에 양쪽을 다 할 수가 없습니다. 한쪽 눈을 수술한 다음에 3일~ 2주 후에 백내장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백내장 수술을 할 적에 선택한 인공수정체에 따라서 수술 후에 잔여 굴절 이상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이럴 적에 원거리용 안경 혹은 돋보기 착용을 필요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럴 적에 안경을 통한 교정이 필요하게 되는데 이 또한 담당의사와 함께 얘기해보셔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 부작용은?

     

    백내장 수술 또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백내장 수술 부작용은 동공이 찌그러져서 눈이 심하게 시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백내장이 있지만 시력이 1.0이었지만 백내장 수술 후 나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상담을 받은 병원에서 부작용에 대해서 얘기를 해주지 않는다면 미리 부작용에 대해서 물어보고, 만약 부작용이 나타나게 된다면 어떤 조치가 취해지는지 정확히 전달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궁금증 7가지  (0) 2023.05.11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