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대상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곧 있으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이 진행이 됩니다. 그 전에 서울시에서 소상공인 경영위기지원금을 지급해주기로 밝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피해가 누적된 경영위기 업종 소상공인들에게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을 해준다고 했으며 신청대상과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경영위기지원금 신청대상
경영위기지원금 지원대상은 경영위기업종 소상공인 입니다.
- 정부 1차 방역지원금을 받고 매출감소가 확인되는 대상 중
- 버팀목자금 플러스 경영위기업종(매출 감소율 20% 이상 업종이며, 매출액이 감소) 지원금 수령자 혹은 희망회복자금 경영위기업종(매출 감소율이 10% 이상 업종이며, 매출액이 감소) 지원금 수령자
- 사업자등록증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에 있고, 공고일 현재 운영 중인 소상공인
대상은 현재 사업자등록증상 소재지가 서울이고, 이곳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 중 매출감소한 소상공인 중 정부 1차 방역지원금을 받았고 매출감소가 확인되는 소상공인 중 버팀목자금 플러스 중 경영위기업종 지원금을 받았거나 희망회복자금 경영위기업종 지원금을 받은 분에 한해서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신청대상자는 5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고유신청번호를 문자로 받으셨을 겁니다. 고유신청문자가 없다면 신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서울 경영위기지원금 금액은?
서울 경영위기지원금 금액은 사업장별 100만원씩 지원을 해줍니다.
단, 1인이 다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을 경우 1개 사업체만 지급을 해주며, 공동대표로 운영을 하고 있는 경우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을 해줍니다. 이때 다른 공동대표 전체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지급일은 신청 후 근무일 기준 7일 이내 지급을 받게 됩니다.
서울 경영위기지원금 신청방법
- 신청기간 : 22. 5. 20(금) 10:00~ 6. 24(금) 18:00
- 온라인신청 : 서울경영위기지원금.kr
서울경영위기지원금 관련한 고유신청번호를 받으신 분에 한해서 해당 사이트를 통해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 안내에 따라서 사업자등록번호, 고유신청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 후 상호와 대표자명 등을 입력하게 되면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서류제출하지 않고 신청 할 수가 있지만 꼭!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대리인 신청 및 공동대표 중 1인이 신청 할 경우
1. 통합위임장(공동대표의 경우, 다른 대표자 모두의 위임 필요)
2. 위임하는 자와 대리인 신분증명 용 서류
- 공동대표의 경우, 대표자 모두의 신분증 사본 - 계좌압류 등으로 타인계좌 수령 희망시
※ 법인은 법인명의 계좌만 가능
1. 통합위임장
2. 대표자와 수령인의 신분증 사본
만약 신청 후 추가로 보완이 필요 할 경우, 제출해야 할 서류를 문자로 안내를 받게 됩니다. 문자로 안내를 받은 일로 부터 3일 이내 서류를 보완해야만 하며, 중복수급이나 부정수급시 환수조치를 당하게 됩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종로구청 일자리 경제과(02-2148-2268) 혹은 다산콜센터(02-120)으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숨은보조금 조회하기
정부와 지자체에서 각종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지만 모르고 신청을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보조금24 라는 서비스를 만들어놨고, 추가로 긴급지원정책이 라는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조회 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 놨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꼭! 신청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