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용인 나들이 밥상 158회
지난 7월 1일 금요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청국장 식당 한 곳이 나오게 됐습니다.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은 비름나물과 묵은지 조림, 겉절이, 된장깻잎 장아찌, 더덕장아찌, 더덕구이, 두부부침 등 나오게 되는데 너무나 맛있어서 메인요리인 청국장이 너무나도 기대가 됐던 집 입니다.
기본 반찬 중에서 가장 인상적이 었던 것은 된장깻잎 장아찌와 더덕구이였습니다. 된장깻잎 장아찌는 직접 담그신 된장을 이용해서 무친 깻잎 장아찌로 옛날 할머니가 해줬던 맛이 났습니다.
그리고 주로 고기만 구워먹다가 오랜만에 더덕구이를 봤는데 너무나 맛있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청국장 3대의 맛 식당 위치
나들이밥상
주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석성로820번길 6
영업시간 : 매일 10시~ 21시
※ 라스트 오더 20시
연락처 : 031-321-9911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청국장 3대의 맛은?
기본 반찬을 맛보고 얼마 지나지 않고 청국장이 나왔습니다. 배달 음식 종류가 많지 않고 부모님과 같이 살 때는 자주 먹게 됐던 청국장이지만 집에서 음식을 잘하지 않는다면 쉽게 선택하는 메뉴가 아니다보니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냄새는 딱히 좋은 냄새는 아니지만 그 맛은 너무나 구수하고 갖은 풍미를 가져다주는 청국장, "괜히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집이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청국장 3대의 맛에 나온 식당의 청국장 비법 중 하나로 볏짚 고초균을 발효하는 전통비법을 고수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새로운 음식 방법들이 나오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기존 방식에서 더해진 방식이기 때문에 고유의 맛을 살리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의 청국장 맛이 그리운 분들은 3대의 맛집에 나온 식당을 찾아가 한번 맛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