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워치 장점 단점 추천
    카테고리 없음 2023. 2. 20. 16:46
    반응형

    애플워치 장점 단점 추천 에 대해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애플워치 장점 단점 추천 1

     

    전자제품을 좋아하시거나 시계를 좋아하시는 분들 중 애플워치를 구매하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필자 또한 시계를 좋아해서 갤럭시를 이용하고 있지만? 초기 동기화를 위해 중고 아이폰을 산 다음 현재 애플워치를 쓰고 있습니다.

     

    이전에 갖고 싶은 시계 중 중저가 시계를 하나씩 사는 취미가 있었는데, 애플워치를 사면서 이것만 차기 때문에 더 이상 구매하지 않게 됐습니다.

     

    이런 장점 말고 다른 장점과 단점이 무엇이 있는지 본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장점

    애플워치의 장점은 총 4가지 정도로 짧게 요약을 할 수 있습니다.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는 가벼움

    애플워치를 차다가 다른 시계를 잘 못 차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가벼움 입니다. 일반 메탈시계를 차고 다닐 때는 습관이 되기 때문에 불편한 줄 모릅니다.

     

    하지만 애플워치를 매일 차고 다니다가 메탈시계를 차게 되면 무게감이 확 느껴지게 됩니다. 그리고 어느 옷에 나 잘 어울리기 때문에 특별한 날이 아닐 경우, 항상 애플워치를 차고 다닙니다.

     

    스마트한 기능들

    아이폰과 연동을 하게 된다면 전화나 카톡 알림 등 애플워치에서 단독으로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항상 메세지를 확인하고, 전화통화를 해야 하는 분들한테 있어서 좋은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운동 할 때 쓰기 좋은 운동 메이트

    운동을 하는 분들 중에서 애플워치를 이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단순하게 스톱워치로 사용 할 수도 있고, 수심 50m까지 방수가 되기 때문에 수영 할 때 구간 및 세트를 자동으로 기록 할 수가 있습니다.

     

    방수가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이용을 할 수가 있어 상당히 편합니다. 아시겠지만 악세사리는 풀어 놓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면 무조건 분실 할 확률은 높아집니다.

     

    줄은 늘 새롭게

    필자 기준으로 가장 좋은 장점은 바로 줄질 입니다. 겨울이면 가죽줄을 사용을 하고, 반팔을 많이 입는 여름이 되면 티셔츠 색깔에 맞춰서 줄도 색깔을 바꿉니다.

     

    이렇게 색깔 맞춤을 하면 기분 전환 할 수가 있습니다. 정품 줄을 사면 비싸지만 인터넷을 통해 유사품을 사도 충분히 만족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줄질도 버튼만 누르면 쓱 빠지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애플워치 단점

    금방 없어지는 배터리

    특별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하루 반나절 정도면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서 여행을 가게 된다면 폰 충전기와 애플워치 충전기를 따로 챙겨가야 합니다.

     

    비싼 글라스교체

    사용하다보면 여기저기 닿기 때문에 기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기스가 발생했을 때 글라스만 따로 교체 할 수가 있는데 교체비용이 애플워치 비용과 동일한 수준 입니다.

     

    차라리 마음껏 쓴 다음 새로 나오는 애플워치로 교체를 하는 것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꼭 아이폰이 필요함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같이 사용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 애플워치 초기 동기화 할 때 아이폰이 필요 합니다. 이때 그냥 아이폰이 필요한게 아니라 기종에 따라 맞는 아이폰이 필요 합니다.

     

    애플워치 se를 구매한 다음 기존에 있던 아이폰 5와 연동을 하려 했지만 연동이 되지 않아 중고로 아이폰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그로 인해서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지만 애플워치를 쓰고 있는 끔찍한 혼종이 탄생하게 됐습니다.

     

    애플워치 추천

    지금까지 샀던 것 중에 제일 만족스러운 것이 무엇이냐 하면 단연 애플워치 입니다. 이로 인해서 중저가의 시계를 구매하고자 하는 의욕이 완전 사라졌습니다.

     

    조금 지겹다 싶으면 워치페이스와 줄질만 하면 새로운 녀석으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정장을 입던 케쥬얼을 입던 찰떡 같이 잘 어울립니다.

     

    갖고 싶다면 그냥 지르세요.

     

    애플워치 SE

    애플워치 장점 단점 추천 2

     

    이번에 새로 나온 애플워치 울트라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직까지 애플워치se로도 충분히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특히 각종 기능을 사용하는 헤비유저가 아니라면 애플워치 울트라는 낭비 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애플워치 se 최저가를 만나 보실 수가 있습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애플워치 울트라

    애플워치 장점 단점 추천 3

     

    애플워치 울트라는 전작에 비해 조금 더 투박해진 모습으로 바뀌고 49mm나 되는 디스플레이로 변경이 됐습니다. 여성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남성분들한테 있어서 멋스러움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또, 사이즈가 커지면서 배터리 성능도 늘어나게 됐습니다. 한번 완충을 하게 되면 3일정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래 사용 할 것을 생각한다면 괜찮은 지름이 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최저가를 만나 보실 수가 있습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