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야근수당 계산기 사용방법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6. 2. 19: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근수당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야근 정말 힘듭니다. 저도 한때 야간에 일을 해서 알고 있습니다. 일단 몸이 뭐라 해야 하나 밤에는 자야 하는데. 잠을 안 자고 있으니까.

    야근수당 계산기 사용방법 바로가기


    컨디션도 안 좋고, 오래 하다 보면 건강에도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야근을 하면 주간에 일을 하는 거보다 수당을 1.5배 올려서 받게 되는데요. 

    평일 야간수당은 1.5배 ,휴일 야간수당은 2배로 나와있습니다. 계산법을 참고하세요.

    솔직히 올려 받더라도 오래 야간만 하다 보면 건강에 해롭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야근수당을 밤에 일한다고 무조건 받는 거 아니니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밤 10시부터 아침 6까지만 적용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야근수당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받을 수 있는 근로기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주간 근로자는 휴게시간을 제외하고 40시간을 초과할 수 없다. 하루 휴게시간 제외하고 8시간 이상 근무할 수 없다. 

     

     

    야간수당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장근무수당, 휴일근무수당, 야간근무수당 3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야간근무수당 같은 경우는 5인 이상 사업장에만 적용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간근무+연장근무 같은 경우는 통상 시급*2*연장근무시간입니다. 


    다음으로 계산기를 통해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아래 계산기는 생김새입니다. 먼저 예시로 밤 9시작 새벽 3시까지 입력하고 최저시급으로 계산하겠습니다. 6시간 근무 중 5시간만 야근수당입니다.

     

    계산 값을 볼 수 있습니다. 야간도 휴일에 적용되는 범위가 커지는군요. 계산기를 확인해보니 그런 거 같습니다. 계산기를 이용해 입력만 하시면 계산이 자동으로 되어 나오니 한 번씩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리를 하자면  밤 9시부터 ~새벽 3시까지면  6시간 근무 중 5시간만 야근수당에 적용되고. 일한 날이 평일이면 74,120원이고, 휴일에 야간근무를 했다면 100,280원이 되는 겁니다.

     


    아래 표를 확인하시면 이해가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휴일 야근수당, 평일 야근수당, 이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휴일에 야근을 한다면 50%가 산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해가 되시죠? 휴일이라면 토, 일, 공휴일, 기준이라 생각합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평일에 야근 시간에 일을 하면 1.5배의 가산금을 받는 것이고. 휴일에 야근을 한다면 1.5배가 아닌 2배를 받는 것으로 아시면 됩니다. 야근 시간에 적용돼야 받을 수 있습니다.

    머리 좋은 분들은 암산으로도 되는 계산입니다. 그래도 확실하게 계산기를 이용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해당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