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소수 대란 파는 곳 안넣으면 가격' 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요소수의 대부분은 중국을 통해서 들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 중국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서 그 여파가 우리나라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현재 요소수 대란이 일어나면서 1만원이던 요소수가 6배가 띈 6만원에 거래가 되고 있으며 이 또한 구하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요소수 파는 곳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요소수 파는 곳 가격은?
현재 쿠팡에서 요소수를 검색하게 되면 2만원부터 15만원까지 다양하게 가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구매를 하기 전에 실재고를 갖고 있는지 확인한 다음에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 요소수 파는 곳을 모두 알아보시고 정 구하기 힘드시다면 직구를 통해서 구매하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요소수 대란은 왜?
2020년 5월부터 호주와 중국의 무역분쟁이 발생하게 되면서 중국에서는 호주산 석탄을 수입하지 않게 됐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중국 내 발전과 화학제품 생산에 큰 차질이 생기게 됐습니다.
지금까지 사들인 석탄을 아껴써야 하기 때문에 선탁과 그 생산물들을 통재하고 수출 제한을 걸어버리게 된 것 입니다. 그 중에 요소수가 포함이 된 것 입니다.
수입에 제한이 걸렸다면 '국내에서 생산하는 것을 쓰면 되지 않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한국에서는 10년전부터 요소수 생산시설을 완전히 철거를 한 상태 입니다.
중국산 요소수가 상당히 저렴했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에서 완전히 밀려버리게 된 것 입니다. 다시 재건하기 힘든 상황이며 수출 제한이 풀리기만을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요소수 대란으로 인한 피해는?
요소수가 적용되는 곳은 디젤 승용차를 포함해서 기차, 트럭, 버스, 중장비 등등 각 산업에 쓰이는 상용차에 많이 사용이 됩니다.
디젤 승용차 중 SCR을 장착한 차의 경우에는 요소수 주입 주기가 사용차량보다 길긴하지만 요소수 대란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휘발류 차를 따로 구입을 해야 하는 상황에 치닫게 됩니다.
디젤 승용차의 경우에는 개인의 문제로 끝이 나게 되지만 디젤 사용차(기차, 트럭, 버스, 중장비 등등)에 문제가 제일 시급합니다. 요소수를 구하지 못하게 된다면 국가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다행히 요소수를 대체 할 수 있는 촉매제가 엔진실험 중에 있으며 곧 마무리가 된다고 하니 여기에 기대를 걸어보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관련뉴스 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